CAFE

답글

  • 남북협상에 이어 북미협상이 열린다는데.....
    협상이 무엇인가?
    어느 한쪽의 힘이 일방적으로 강할 때도 협상이 있는가?

    협상이란 승패를 가리기 힘들거나 어느 한쪽이 이겨도 승리의 수확물이 없는 ,
    쉽게말해
    서로 상대방의 존재를 인정하고 서로의 이익을 위해 의견을 주고받아
    원만한 해결을 추구하는 것인데--.

    혹 우리는 착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북이 미국을 일방적으로, 완전히 눌러 이겼다는 판단이 농후한 분위기가
    이런 걱정을 불러오지 않았을까.....

    북이 미국에,
    미국이 북에 완전히 힘으로 눌러 이겼다면 <협상>은 없지요.
    이긴 자가 미쳤다고 패자와 협상합니까.....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05.11
  • 답글 솔구름88 님!
    전 천운같은 쪽엔 관심없네요.
    마음 준비 단단히 할 일도 없구요....
    단,북미회담은 절대 밀리지 않을 해결의 장을 맞이할것을 믿지요.

    최소한 북미회담에 임하는 북은 우리가 생각하는 그것 이상으로
    준비해 왔고 그러기에 초조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


    작성자 한동네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8.05.11
  • 답글 북에 힘내라는 응원을
    열심히 하고싶군요.
    우리한반도에서
    거센기운이 용틀임하며 솟구치는 천운이 찾아온다고 했읍니다
    우리인간의 힘으로는 어쩌지 못하는...
    한동네님
    마음 준비 단단히 하고
    힘 내시기바랍니다.
    작성자 솔구름88 작성시간 18.05.11
  • 답글 미국은 스스로 절대 북을 힘으로 이길수 없다는 걸 인정하고,
    북은 미국에게 절대 굴복하지 않은 힘을 갖고있음에 당당하지만
    미국을 완전히 누를 힘까지 있다고는 하지 않기에 협상이란걸 하는 것이겠지요.

    한민족의 한쪽인 북이 잘 되기를 바라는 건 이해하지만
    아직은 미국의 의사대로 굴러가는 세계의 모습은 인정해야지요.
    그 힘을 인정해 주면서
    한민족의 이익을 확보하기 위해 하는게 북미회담(협상) 입니다.

    분명한 힘의 우열확신없이 북의 처신을 이상하게 바라보는 시각은
    시정되야 할 듯 하네요.
    미국이라는 거대한 제국과 맞짱뜨는 북의 당당한 모습을 못보고
    마치 굴욕적인 모습으로 판단하는 건 잘못된 선입감 아닐까합니다
    작성자 한동네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8.05.11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0/600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