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글네, 다들 우리가 잘 되길 바라는 마음은 똑같을 것입니다. 작성자시사맨작성시간18.05.24
답글시사맨님! 몇몇분들이 갖고있는 현 정권에 대한 반감은 통일에 대한 부정에서가 아닙니다. 그동안 미국의 식민지로서만 유지되어 온 행태에서 벗어날수 없을것이다는 단정이 불러온 어쩌면 당연할수도 있는 판단이지요. 그럼에도 착실히 성장해 온 민중들의 요구와 각성이 현 정권에도 일정한 압력과 힘이 됨에도 아직은 그걸 믿지 못하겠다는.....마음에서 생겨난 현상일 뿐!
남북문제와 북미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정을 이해하기 보다는 확실한 무엇이 보였으면 하는 바램이 현 상황을 마땅치 않게 본다는.....
그렇지만 좀 더 시간이 지나면 좋은 동지들이 될 사람들입니다. 작성자한동네작성시간18.05.24
답글북의 대응은 문정부에게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ㆍ 정부도 어쩌지 못하는 언론 적폐뿐만 아니라 야당의 망발등에 경고의 효과가 있었고, 일반 국민들에게 적폐들에 대한 문제의식도 각인시켜 줬다고 생각해요ㆍ
하지만, 님의 말씀대로 그러던지 말던지 문통께서 시대적 역활을 잘 해내시기를 바랄뿐입니다ㆍ작성자bada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8.05.24
답글1번 가짜 뉴스로 문 통이 카페에서도 꽤나 씹혔습니다. 하지만 2번 가짜 뉴스로 북이 좀 심한 것 아니냐는 의견은 못 봤습니다.
이번에 북도 좀 심했습니다. 문 통 체면을 꽤나 깍아 놨지요. 매국노들과 입진보들, 카페 내 몇 분들은 좋아라 하고 문 통을 까댔지요. ㅋㅋ
매국노들이 통일을 원하지 않는 건 이해가 가는데, 그 외 무리들이 왜 통일에 부정적인지는 잘 이해가 안 갑니다.
문 통과 문 정권이 싫으니 이 정부에서 추진하는 통일도 싫다는 논리 같은데, 도대체 그런 게 통일 보이콧의 명분이 된다는 건지 이해도 안 갑니다.
그러든지 말든지.... 문 통은 통일을 이뤄낼 것입니다. 작성자시사맨작성시간18.05.24
답글예, 덕분에 국민들이 참 햇갈립니다ㆍ작성자bada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8.05.23
답글한국에서나 미국에서나 가짜뉴스가 판을 치는데는 북미회담을 막고자 하는 지난 정권의 지지자들인 기득권 세력들이 취하는 행동들 이지요. 특히 이 땅의 언론매체라는 것이 <언론의 자유.라는 이름으로 뻔뻔하게 가짜뉴스와 왜곡으로 판을 흐리려 애쓰고..... 일부 사람들은 그 말에 현혹되는 악순환이 계속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