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답글

  • 한 줄 방은 한 줄 방답게 이용 합시다. '바보이반'님이 가시던지 말던지 그건 그 분 사정이고 뭘 잡고 말고 안달복달 하시는지. 한 줄 방이 무슨 '고자질' 방도 아니고 운영자님에게 고자질 하는 글과 누가 떠나니 마니 잡는 글은 뭐하러들 쓰시는지. 전체방에서 싸우다 가셨으면 그것으로 논쟁에서 진겁니다. 평소 '마음을 다스리는 글' 올리시는거로 아는데(거의 읽은 적 없음) 본인 마음 하나 못다스려서 떠나신 분을 왜 가타부타 말씀들 하시는지요.? 글고. 시사맨.소크라.강어.님 외에 몇분들 한줄 방에서 고자질 좀 하지 마세요. 보기 흉합니다. 전체 글에서 댓글로 싸우셨음 거기서 끝내세요. 작성자 그사람 작성시간 18.07.04
  • 답글
    높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불과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즉, 정론직필이 항상 해오던 얘기이지만....
    인간들은 누구나 다 저마다 자신이 세상에서
    제일 잘 난줄 착각하며 살더라는 것이지요.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음에도 말이지요.
    즉, 제 주제를 파악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더라는 말입니다.

    그런 현상은 우리 카페에서도 이미 오래전부터 늘상 있어왔던 일이지요.

    그래서...우리 카페에서 만일 스스로의 주제 파악을 못하고
    자신만이 세상에서 제일 잘난줄 착각하며 안하무인으로
    마구 행동하는 인간들이 그동안 있어왔는데...그 정도가
    지나치다 싶으면 정론직필은 그런 인간 부류는 언제든 단호히 내쳐왔습니다.


    답글 | 신고

    작성자 정론직필: 작성시간 18.07.07
  • 답글 도대체 무엇을 원하는지...모르겠군요.

    정론직필이 바보이반님을 게시판지기로 임명한 이유를
    회원들에게 일일이 설명이라도 해야만 한다는 의미인가요?

    만일 그런식 질문이라면 간단히 대답해 드리죠.
    바보이반님이 별도의 게시판을 가지고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들을
    자신의 게시판에 올리기를 바랬기 때문입니다.

    이제 설명으로 됐나요?

    사건수습의 매듭....
    도대체 무엇을 의미하는지...솔직히 모르겠습니다.
    그런 정도의 일들을 무슨 커다란 "사건"이라도 되는 것으로
    인식하는지는 모르겠으나....

    그러나 정론직필이 보기에는 각자 개인들의
    감정 컨트롤 미숙으로 발생한 문제, 즉, 아직 정신 의식 수준들이
    작성자 정론직필: 작성시간 18.07.07
  • 답글 가원짖기

    고자질이라뇨
    카페에서 잘못된 것을 토론하는 것이지
    어째서 고자질이라 말합니까 ?

    그럼 게시판에 공개적으로 글 올려서
    논쟁할까요 ?

    한줄수다에서 그나마 논쟁하는게
    좋다고 봅니다만 카페에 글 올리면
    전체보기 기능이 있어서 안좋다는
    모르시는지요

    지나친 상대방 모욕하는 행위와
    사사건건 비판목적의 행위에 대하여
    논쟁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작성자 소크라테스 작성시간 18.07.05
  • 답글 정론직필님,
    바보이반님을 게시판지기로 임명하신 이유는 왜인지요?

    그도 게시판지기모자를 썼던 걸로 기억되고
    두 분의 글들이 이유가 되어 이렇게까지 흘러왔는데
    아래 남기신 님의 답글은 공평해보이지 않는군요.
    이에 답변을 거듭 요청드립니다.

    참고로 전 지금까지 계급에 무심했는데(폰에선 미표시됨)
    천상-님의 수다(? 다 지워서 미확인) & 이 글을 보고나니
    많은 이들이 비중높게 의미부여들을 해온 것 같네요.

    사실상 게시판지기 자격인 분의 언행은
    카페 내외적으로 그 파급력이 크기 때문에
    정론을 지향하는 이 카페에선 책임을 더욱 중허게 묻겠군요.
    작성자 가원짓기 작성시간 18.07.05
  • 답글 녹두님이 게시판지기로 임명된 이유=

    카페를 대표해서가 결코 아닙니다.
    통사민 사이트를 회원들이 일상적으로 방문하기 어려워
    여기 카페에 통사민 집행위 게시판을 만든 겁니다.

    즉, 녹두님이 게시판지기가 된 것은 오직
    통사민 집행위원 자격 때문입니다.

    즉, 집행위원들만 접근 가능한 게시판을 만들다 보니
    그렇게 된 겁니다. 즉, 녹두님은 카페 게시판지기 자격이
    사실상 아닙니다.

    그 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게시판지기를....카페 "운영진"으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던데....그러나 게시판지기는
    결코 카페 운영진이 아닙니다.

    그냥 자신의 별도 게시판을 가지고 있을 뿐입니다.
    즉, 우리 카페에 세들어 사는 분
    작성자 정론직필 작성시간 18.07.05
  • 답글 녹두 햇님마당님 옳다면
    역시나 바보이반님 또한 옳은 것이지요

    자신의 입장에서 편드는 것이 합리적이지
    못한 처신이라 보이고
    누가봐도 녹두 게시판지기라는 완장차고
    완장질 아니라 할수 있는지
    작성자 소크라테스 작성시간 18.07.04
  • 답글 하나 더...

    문통이 어벙벙하다...치매끼가 있다....이게 비판?

    님은 저게 비판으로 보시오?
    정당한 비판은...이 카페의 바라는 방향이죠.
    문통이라고 예외는 없죠.
    다만...제대로 비판하시라는 것이죠.

    제가 회원분에게 한 것을 지적한다면...
    그 건 인정하고 받아드립니다.

    저는 욕먹을 짓을 했습니다...
    똑같이 느껴보시라는 생각이라서.
    감수하고 한겁니다.

    님도 그러신가...

    작성자 강어 작성시간 18.07.04
  • 답글 님은 구경꾼?
    그람...구경만 하시라~ 이러면 좋겄소?
    보기싫으면 보지마시던가 <- 이말 참 보기가 그렇죠.

    싸우든 말든...관심은 없고.
    얼라처럼 지지고 볶고 싸우라는 말을 하는데...그런 거 보러 왔쑤?

    댓글로 싸운다라고 생각하는 거...
    거기서 싸움을 끝내라...
    그거 끝나는 거 보셨나요?
    님이 생각하는 싸움은 댓글배틀이 아니란 것이죠.

    그리고...

    님이 고자질이라고 생각하는 게...
    카페내에 분난을 막자라는 취지이고...중재해달라는 것 아닌가요.
    분란의 씨앗이 된 회원을 적절하게 조치해달라고 하는 것이...
    이 곳...한줄수다이고 운영자와 회원 간에 가장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죠.

    뭘 보려고 하는 것인지...에구구구
    작성자 강어 작성시간 18.07.04
  • 답글 "자기 마음 하나 못 다스려 떠나신 분"이라고 하셨습니까?
    그사람 님 그만하십시오.

    이미 지난 간 일, 좋지도 않은 일 자꾸 꺼내지 마시고
    님께서도 마음을 잘 다스리십시오. 남이야 잘 다스리든 말든 상관 마시고요.

    이미 말했 듯이 견해 차이로 다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욕을 해서는 안 됩니다.

    지금의 님처럼 말입니다.
    도대체 누구신데 일면식도 없는 사람에게 함부로 모욕을 주십니까?
    그 알량한 견해가 다르다는 이유입니까?
    작성자 시사맨 작성시간 18.07.04
  • 답글 강어/ 본인은 왜 전체방서 문비판자들 지적질 하세요? 문 비판하면 댁은 지적 하고..한 줄 수다방에 맨 고자질이나 하고 있는 몇몇님들 지적하면 안되나요? 도가 지나쳐서 하는 말입니다. 한두번이라야지요? 전체방서 쌈만 났다하면 한줄방와서 운영자 찾아 고자질 해되니..애들도 아니고..보기 흉합니다. 싸우던지 말던지 난 상관 없는데 툭하면 고자질 하는 버릇들 좀 고쳐요..문을 비판하든 지지하든 난 관심도 없어요...그냥 싸우고 받던지 말던지 애들처럼 굴지 말란 말입니다.. /// 작성자 그사람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8.07.04
  • 답글 한줄수다방이 뭐하는 곳인가요...그람?
    여긴...준회원도 글을 쓸 수 있죠.

    그 님은...
    고자질한 사람을 찾아서 지적질하는 사람인가요.
    웃기죠...자신도 그러한데.
    작성자 강어 작성시간 18.07.04
  • 답글 그사람님 옳은말씀 격공합니다.... 👍 작성자 가을낭만 작성시간 18.07.04
  • 답글 <고자질>니라는 단어를 이런데 쓰려고 있는 글인가요?
    자기네 입장을 곤란하게 하는 말을 하면 고자질이라는 말을 사용하다니.....
    상식적이고 정상적이지 못할 때
    이에대한 문제제기는 오히려 당연하고 의무적이라 할만큼
    적극 권장되어야 할 사항입니다.
    더구나 진실추구를 목적으로 운영하는 이곳 카페의 성격에.

    많은 이들의 입을 막아 이득보기 위한 희한한 논리는
    이미 한국사회에서 설자리를 잃은지 오래입니다.
    잘못된 논리로 카페의 순기능을 막으려는 건 아니지요.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07.04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0/600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