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답글

  • 전 뉴스등을 볼때 댓글들을 많이보는데요
    어제 어떤뉴스를 보는데 어떤늠이 짧게 이상한 댓글을 달더군요
    "일본에 핵전쟁통제기"가 와있다" 고요
    네이버 찾아보니 "E-4B"라고 하더군요
    근데 원래 일본에 항상 주둔하는건지 최근에 배치된건지 아시는분 없나요??? 군사지식 전문가분 많으신거 같아서요
    만약 그게 사실이라면 쫌 껄적지근한 맘이 드네요 사실 아니겠죠????????????????????
    작성자 pchamp 작성시간 18.07.11
  • 답글 그런데 핵전쟁을 기계의 어떤원리로 통제가 가능하다는것인지 모르겠습니다ㆍ 작성자 bada 작성시간 18.07.20
  • 답글 노래판 님/
    그랬군요. 검색해보니 1대가 금년 3월 5일 현재 "overhaul"중이라고 나오네요.
    http://www.thedrive.com/the-war-zone/18996/a-tornado-left-the-usaf-with-only-one-active-e-4b-doomsday-plane-for-months
    만약 그게 아직까지 점검중이라면
    남은 1대는 당연히 워싱턴(앤드루스 공군기지)에 있겠죠.
    작성자 모닥불 작성시간 18.07.12
  • 답글 모닥불 님/ 2대는 파손되어 수리 중이고 나머지 한 대는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기지에서 overhaul중이라고 나오더군요..나머지 1대가 운용가능 상태인데 어디에 있는지는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가 미국에 있는데 일본에 보낼리는 없을테지요. 작성자 노래판 작성시간 18.07.12
  • 답글 노래판 님/
    기사를 검색해보니
    E-4B가 작년 6월 16일에 토네이도로 2대 파손됐다고 나오네요.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70625_0000021972
    ----------
    "4기 중에 1기만 운용가능"하다면,
    남은 2대 중 1대는 언제 파손됐나요?
    작성자 모닥불 작성시간 18.07.12
  • 답글 작년에 발생한 토네이도로 인해 4기 중에 1기만 운용가능한데 그게 일본에 와 있을리가 있을까요? 아마 근거 없는 소리일겁니다. 작성자 노래판 작성시간 18.07.12
  • 답글 핵전쟁통제기 E-4B가 와 있다면,
    미 대통령 또는 국방장관이나 합참의장 등 지휘부가 와 있다고 보면 됩니다.
    작성자 모닥불 작성시간 18.07.12
  • 답글 https://youtu.be/OgwFVE5-f5A 작성자 pchamp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8.07.11 'https://youtu.be/Ogw' 글에 포함된 동영상 동영상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0/600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