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쩌면 일방적으로 진행되어 원만한 해결로 마무리 될지도 모를것 같던 북미회담이
첫번째 문제점에 봉착해 머뭇거리는 듯 싶네요.
하기야
가족 몇의 생활문제만으로도 불합리한 제도의 압박에도 순응하며 살던 우리 모습을 생각하면
이미 만들어진 제도와 규정을 깨뜨리고 새로운 규칙을 만들어 낸다는 일이 얼마나 힘들 지 --.
북미간에 평화협정까지 가는 길은 아직도 많은 시간이 필요한 듯 싶네요.
북의 <핵 완성>으로 그나마 이루어진 현재의 조건입니다,
우리가 남북간의 조건을 좀더 좋게 만들기 위해서 할수 있는 일이라는 것이
잘못된 주입으로 얻어진 기존관념을 깨기 위해 애쓰는 것도 하나이지 않을까합니다.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