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호테님이 올린 글이 댓글이 많았다. 키호테님은 얼마나 글을 올리고 흐믓하셨는지. 그러나 다시한번 문제는 짚고가자. 글을 퍼옴에 있어 본문이나 제목도 가필이나 제거가 있으면 조작이라는 사실을-. 댓글유도를 위해서건,관심을 끌기 위해서건 그건 조작이다. 흔히 말하는 선전,선동엔 성공했는지 몰라도 그건 글을 퍼온 사람의 글에 사실성,진실성에 의심을 가져온다. 키호테님이 댓글중 <퍼온글인데...이렇게 파급효과가 클줄...엄청나게 맘이 쓰린 사람이 있는것 같다.>이라고 아무렇지도 않게 토로하는데 놀랐다.
어떤글도 가필이나 글귀제거는 조작이고 범죄다. 다시는 이런 모습의 글이 이곳에서 판치는 일이 없기를 간절히 바란다작성자한동네작성시간17.08.09
답글앞으로는 이곳에 펌해온 글도 제목부터 본문까지 확인해야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비극이다. 낚시성 글이든 뭐든 이런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 <성공적>으로 보이겠지만 이로인해 <정론직필>에 올라온 글 모두가 의심의 눈초리에 빠질수 있다는 부정적인 모습을 간과하지 말자.작성자한동네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7.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