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답글

  • 명언 한 말씀...5

    글을 잘 읽는 자는 글을 읽어서
    손이 춤추고 발이 뛰는 지경에 이르러야
    바야흐로 그물과 올무에 걸리지 아니하며,
    사물을 잘 관찰하는 자는 사물을 관찰하여서
    마음과 정신이 융합하는 때에 이르러야
    바야흐로 겉에 나타난 형상에 얽매이지 않느니라.



    ...................

    뭐시라고라!!!???
    따로 국밥도 아니고 ㅎㅎㅎ
    마음과 정신이 융합되어야 제대로 된 사람살이를 할 수 있다는 말씀인데....

    마음과 정신이 다른 가 봅니다.^^

    누군가는 <정신일도하사불성>이라 했고,
    마음은 무게도, 위치도, 모양도, 크기나 넓이도 없는 거라 했는데...

    말씀은 좋으나....
    이 두 개가
    융합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실 분 계세요.?
    작성자 알타이 작성시간 17.08.11
  • 답글 "마음과 정신이 다른가"
    -------------
    흔히 마음은 심장에서 나오고 정신은 두뇌에서 나온다고 알고 있는데,
    저는 둘 다 두뇌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뇌사자는 심장이 뛰고 있어도 아무런 말도 감정 표현도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마음은 감정을 담당하는 우뇌,
    정신은 이성을 담당하는 좌뇌쪽에 발달돼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결국 이 둘이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도록 균형을 잡아주면 융합이 되겠죠.
    작성자 모닥불 작성시간 17.08.11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0/600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