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주공항이 두시간 동안 폐쇄 되었다네요 변명이야 어떠하던 두시간 동안 민항기는 뜨지 못했지만 군항기는 열심시 뜨고 내렸겠죠 의미 심장한 나날입니다작성자황좌작성시간17.09.29
답글우연을 가장해서.. 의미심장..작성자서흥남작성시간17.10.01
답글단순한 관제사의 실수입니다
활주로 폐쇄(closed)때엔 어떤 비행기도 뜨고 내리지도 들어가지도 않습니다 다시 개장까지는 점검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생각이 많으십니다 작성자햇님마당작성시간17.09.30
답글그야 그렇지요 요즘 제주도에 빈방이 없을 정도로 성수기 라네요 뭐 관광객 들로 살며시 꾸미면 소개훈련인지 여행객들인지 잘 모를것이구요 유사시 내국인의 빈번한 이륙을 반복하는 공항을 가장 자연스럽게 통제하는 방법이 우연을 가장한 사고로 통제한이후 소개시킬 목적의 비행기만 아무도 모르게 띄울수 있지 않을까 뭐 그런 생각을 해 봤었네요 장소는 제주뿐 아니라 전체 공항 에서 말이죠 . . 작성자황좌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7.09.30
답글민항기가 동서방향 활주로로 이륙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군용기가 남북방향 활주로로 가로지르는 게 보여서 급정거한 사고입니다. 일단 군용기가 무례하지만 활주로를 왜 교차되게 설계했는지 모르겠네요. (추가) 알아보니, 한라산의 영향으로 해풍의 방향이 자주 바뀌어서 그렇게 만들었다는군요. *자료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7wayjeju&logNo=10140816255작성자모닥불작성시간17.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