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올빼미 작성시간20.08.11 주원 민중을 사랑하고 국민이 주인이 되게하는 사회시스템이란 환상입니다.
그것을 결정하는것은 민도입니다.
그당시에 북한이 자본주의를 했다고 해도
지금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았을겁니다.
자본주의를 옹호하고자 하는 마음은 없으나
만악의 근원이 자본주의라는 말은 자신의 추악함을 시스템의 탓으로 돌리는 비겁함에서 나온 말입니다.
추가로 이것은 매우 재미있는 논쟁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왜냐하면 우리 사회는 이 부분을 자유롭게 토론하지 못한채 각자의 결론으로 살아가고 있고 그래서 서로가 죽일놈이 된 상황이 있다고 봅니다만. -
답댓글 작성자 채널만호 작성시간20.08.12 올빼미 만일 북한에게 수십년이상 지속중인 대북경제재제가 없었다면, 세계에서 알아주는 사회주의 성공국가로 극부상할수도 있었을텐데, 극악한 대북경제재제로 북한사회가 겨우 연명하는 수준이니,
이 상태에서 성공이라 칭하자니, 반공쟁이가 깐죽거리고해, 참 북한이 않됐습니다.
만악의 근원이 자본주의라는 말은 자신의 추악함을 시스템의 탓으로 돌리는 비겁함에서 나온 말..
<= 안타깝게도 북한도 개인이기주의가 도사리고있지요.
김정은수령도 "자력갱생의 길은 멀고도 험한데, 인민이든 로동당원이든 주체사업에 수동적인자들이 적지않고, 높은간부가 현장에 나타나서야 잘하는척하면서 아는체하는 얌체들이 즐비하니 조국의 앞날이 걱정이다.."
저는 세상에서 사회주의든 자본주의든 롤모델 삼을만한 국가가 있는지 반문하고 싶습니다.
코로나 전염병도 기상이변도 다 인간이 자초한 인재입니다.
즉 인간새끼들이 딱 그정도밖에 않되기에 지구어머니에게 죄를 받아 이모양 이꼴이죠.
이제 인간새끼들이 지구의 경종을 깨닳고 다들 이기심을 멈추고 자기 분수를 알아야합니다.
진정한 홍익인간의 사회로 나아가야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