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군자(?)의 복수는 10년도 늦지 않는다더니...

작성자ssambeun| 작성시간26.06.21| 조회수0| 댓글 13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시간26.06.21
    검찰개혁의 요지는
    검찰의 직접수사권폐지와 검찰청 폐지 후
    공소청 전환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수사권과 기소권 완전분리...

    검사의 직접수사권 폐지는 확정되었고,
    공소청 검사에게는 공소권만 있게 되었는데...

    만일
    경찰이나 국가수사청의 부실수사가 있을 경우
    공소청 검사에게 보완수사요구권을
    부여하느냐, 마느냐를 놓고 의견이 갈리나 봅니다

    공소청 검사의 보완수사요구권은
    검사의 직접 수사권은 아니지만,
    이것을 경찰 수사지휘권 행사로 보느냐,
    공소유지를 위한 수사보완요구로 보느냐의
    관점의 차이때문에...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시간26.06.21 수사는 국가수사청이 맡게 되니
    수사지휘는 행안부 소속 국가수사청장이나
    수사팀장들이 하게될 것인데...

    공소유지를 위한 보완수사요구권도
    공소청 검사에 주지않으면 발생하게 될
    부실수사, 부실공소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
    이견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정답이 있는 문제가 아니라
    협의와 선택의 문제겠지요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시간26.06.21
    신임 민정수석으로 한창식을 임명한
    의도의 해석을 놓고 또 격렬해지겠네요.

    그 의도가 무엇일까? 입장에 따라
    해석? 짐작이 다를 수 밖에 없겠지만

    임명권자의 의도도 있고,
    가장 극렬한 반대를 하는 사람들의
    의도도 있겠지요.

    선과악의 문제인가? 아닌가?
    개혁과 반개혁??

    개혁이란 어디까지가 개혁일까요?
    가장 극단적 요구까지 100% 수용하는 것?
    최대한 많이,,대부분 수용하는 것??
    현실에 맞게 최대한 수용하는 것?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시간26.06.21 결국
    정치인이나 유튜버 중에
    이재명의 사회개혁의지를 의심하며,
    오로지 검찰개혁의 선명성만 들고나오는
    사람들이 누구인가를 잘 봐야 하지 않을까요?

    그들은 국민의 검찰개혁요구에 부응해
    성과를 냈었는지, 또 다른부분 사회개혁에
    성과를 냈었는지...그렇지 못했다면
    그에 대한 정치적 책임을 졌는지...

    지금 그들의 진짜 의도는 무엇일지도...
    정치인들은 무엇을 위해서 저러는지...

    이재명 정부 성공을 위해? ㅎ
    국민 민생개선 사회개혁을 위해??
    자기 자리 보존하기 위해??? ㅎ
  • 작성자 ssambeun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신임 민정수석 건만이 아니라 임기초부터의 인사를 생각해보면 한결같이 뽑아준 코어지지층의 마음과는 다른 방향이었습니다.

    혹자가 이야기 하듯 좌측 깜빡이 켜고, 우측 방향으로 계속 밀어붙이고 있었고

    이걸 이번 기자회견과 인사를 통해 확신하게 되었으니 지지층의 민심이반이 어쩔 수 없게 되었다는 겁니다.

    아무리 흐린눈으로 좋게 봐주려해도 내란수괴 탄핵에 힘을 쏟은 같은 진영은 멀리하고, 내란 세력에서 일 잘하면 상관없다는 식으로 찍어 누르니 이젠 지지층도 폭팔할 것 같다는 말이죠.

    sns로 누구누구 지원해주는 형태의 당무개입성 일을 서스름 없이 하고 있으니.

    윤석열이 “아 김영선이 좀 해주라니깐. 거 당에서 말이 많네~” 하는 것과 뭐가 다릅니까?

    아주 복창터져 죽을 것 같네요.

    트통 만나고 와서 노선이 확 바뀐 건가 싶기도 하고, 요즘 너무 답답하고 힘드네요.
  • 답댓글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시간26.06.21
    네~
    저도 그런 우려되는 감정도 있습니다
    이재명이 100% 잘 한다는 게 아닙니다.

    시기가 혼란하고 어수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들어나겠지 하고 지켜보려다
    위선과 기만, 무능한 패거리들의 하는 짓을
    보면서 이렇게 의견을 자꾸 내게 되네요

    제 의견이나 생각이 다 맞다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보는대로, 느낀대로, 생각해 마음 가는대로?
    제 의견을 적을 뿐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ssambeun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인향만리 그런데 “문조털래유”와 같은 멸칭으로 기존 민주진영 지지층을 조롱하면서 그런 인물들이 한자리씩 꿰어차고 있는 현실이 더욱더 모욕적이라는 겁니다.

    문까성 보은 인사를 하고 있다니 환멸이 느껴진답니다.

    그래서 군자(?)의 복수는 10년도 늦지 않는다는 옛이야기가 다시금 회자되고 있지요.

    손가혁과 함께하는 사진에 이동형이 사회자인 듯한 모습이 있었는데, 그래서 지금 더 모멸차게 진보 진영의 스피커들을 모욕하고 있는 거라 봅니다.

    그당시 대선경선때 손가혁의 활약상은 어마어마 했었는데, 이동형과 그 패밀리들이 하는 형태가 그때 모습 그대로 이거든요.

    그 이동형이가 대통령과 연락한다고 뻐드럭거리고, 누구누구 어디간다는 식의 비선실세와 같이 행동하니. 감옥에 있는 최순실이, 명태균이가 울고갈 지경이겠네요.

    이거 뭐 어디를 어떻게 디펜스를 해줘야 하나?? 디펜스를 할 수나 있을까? 싶고

    지지층 마음이 식어버리고 나서 나중에 곤란을 겪을때 그 누가 손을 잡아 줄까 싶기도 하고.
  • 답댓글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시간26.06.21 ssambeun 
    그런 일들이 있나요?
    저는 처음듣는 이야기라서요.
    아뭏든 목소리를 높이는 양쪽은 다
    각자 그들의 의도가 당연히 있겠죠

    어떤게 옳은가? 이건 잘 모르겠지만
    태도문제는 다르니...조롱,멸시,모멸적 언사는
    사용해서는 안된다는데 동의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ssambeun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인향만리 귀국후 기자회견과 이번 인선을 통해 그간 이동형이 하던 말들이 그냥 헛소리가 아님을 알게되었는데. 본인은 대통령과 연락하기 때문에 이것이 대통령의 뜻이라 라며 다른 진보진영 스피커들에게 그것도 헛소리를 한다는 둥 모욕적인 언사를 남발했었는데, 그게 사실이었다는 것에 더욱 충격을 받고 있습니다.

    이것이야 말로, 박근혜 & 윤석열 정부에서 일어났던 국정농단과 무슨 차이가 있다는 말인가요??

    어떻게 조회수 10만도 안되는 일개 유투버가, 알고보니 대통령과 국정을 함께하는 파트너(?)였나 싶기도 하고, 지지율 급감하면서 레임덕 오면 이동형류 부터 털릴텐데.. 조/중(?)/동/한/경/오가 가만히 나둘까요?

    지금이야 고이 캐비넷에 넣어두고, 결정적인 순간에 검찰과 함께 난도질을 하겠죠...

    벌써 부터 그 모습이 눈에 선해 보이니...
  • 답댓글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시간26.06.21 ssambeun 
    그러니 있을지 없을지 언제올지 모를
    레임덕을 미리 걱정할 것이 아니라,
    레임덕이 조기에 오지않도록,,,
    지지가 오래 유지되도록 옆에서 도와야 하는데

    유튜버들 그들끼리는 그런다쳐도,
    대통령 지지자들끼리 분열되면 안되겠지요

    자기가 대통령 지지자인지,
    유튜버 지지자인지 헷갈리면 안된다고 봅니다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시간26.06.21 제가 소위
    문주당 주류 문파들과 그 페밀리들한테
    이러는 것도 다 제가 그들을 너무 믿은 탓이죠.
    그런 제 과거의 선입견과 편견과 이별하며
    저한테 보내고 있는 애도일지도요.ㅎ

    그런다고 그들이 시대적 상황에서 한
    긍정적 역할 부분까지 부정하는 건 아니고요

    시대의 흐름이란 것...
    그에 따르지 못하고 뒤떨어진 것...
    역사적 쓰임이라는 것...시대의 부름...
    등장할 때와 물러날 때를 안다는 것..

    이런 것들을 되새기며
    제게 과거에서부터 쌓여진 고정관념,
    편향,,애착..집착같은 것들을 돌아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또 다른 편향을 보이고
    있겠지요. 그러지 않으려고는 하는데
    누군가 자꾸 한 쪽으로 몰아가려는 의도,
    의도된 프레임짜기같은 것에 대한 제 반발이라 ㅎ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시간26.06.21 이 카페에도 욕설을 일삼는 분들은
    그 의도를 의심받을 겁니다.

    저는 이재명 대통령이 초심을 잃지않고
    시대적 소명을 잘 완수하는 성공한 정부가
    되기를 바랄뿐입니다
    우리나라와 민족의 미래를 위해서요

    제발 문재인 시즌2는 되지 않기를요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시간26.06.21 정치인이나 정치뉴스 장사치들 중에서

    곁에서 노무현을 망친자들...
    노무현이 가장 어려울 때 외면한자들...

    그들이 누구였고,
    그들은 지금 어디에서
    무얼하고 있는지를 봅니다

    그들이 혹시 이재명도
    흔들지는 않는지...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