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행복하게 살기를 바란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누구나 맑고 밝은 생각이 떠오른다.
살아보니
사는 것이 별것 아닌 것 같다.
마치 높은 산을 오르듯,
먼 길을 떠나듯,
꼭 필요한 것만 챙겨서 가볍게 나서야 한다.
쓸데없는 욕심은 일찍이 버리는 것이 낫다.
그것이 내삶을 매우 힘들게 한다.
욕심은 도저히 이룰 수 없는 것을
하려고 하는 짓이다.
나는 젊을 때 쓸데없는 욕심을 부리다 모든 것을 다 잃고 몇 번이나 죽음의 문턱까지 가보고 나서야, 채식과 키르탄(Kiirtan)을 하면서 겨우 놔 버렸다.
똑똑하고 바르게 잘 사는 사람은
나를 잘 알고 분수껏 사는 사람이다.
그런 사람은
실패와 시행착오가 적다.
실패가 적으면 누구나 성공한다.
쉽고도 어려운 일.
뭐든지 단번에 잘 되지 않는다.
자전거를 배우듯 넘어지고 깨지면서 마침내 이루어진다.
끊임없이 나를 알아차리고 통제하는 힘을 기르는 훈련이 필요하다.
http://cfile294.uf.daum.net/image/995439465D932434025CB2:,: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