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6년 샘물반(3세)

샘물반이야기(다이소,감자,단오활동)

작성자2026 샘물반 교사|작성시간26.06.19|조회수44 목록 댓글 0

수요일에는
‘우리 동네’ 주제와 연계하여
샘물반 친구들과 함께
지역사회 체험활동으로
다이소를 다녀왔습니다.
다이소에 방문하기 전,
교사와 함께 다이소 사이트를 살펴보며
필요한 물건과
사고 싶은 물건을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는 모기팔찌를 꼭 살 거예요!”,
“저는 장난감을 사고 싶어요!”,
“머리띠요!”, 색칙책!“
“저는 양말이요!“라고 이야기하며
기대감을 보였답니다.

매장에서는 직접 물건을 찾아보고
가격을 확인한 후 계산까지 !
(교사도움을 받아 함께하였어요)

물건의 앞 숫자를 살펴보고
계산하려는 모습이 매우 기특했습니다.

물건을 구매하는 과정을 통해
생활 속에서 수 개념을 자연스럽게
경험을 하고 반에서는 마트놀이를 하면서
확장하는 모습도 보였답니다.💗


아이들안전과 활동에 집중으로
사진이 골고루 못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목요일에는 감자를 캤지요!
우리 샘물이들이 지난3월에 심은
감자 기억나시나요?🥔
샘물반친구들이 직접 심어서
인지 우리 친구들은 즐거워하였답니다.
동글 동글 맛있는 감자는
우리 친구들 간식시간이나,
점심시간 반찬으로 나올예정이랍니다. 🥔






오늘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인
단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단오가 어떤 날인지 이야기 나누며
전통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해보았습니다.



창포를 직접 관찰해 보고,
창포물에 손을 씻어보는
체험도 해보았습니다.

창포의 향기와 촉감을 느끼며
오감을 활용해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수리취떡 보물찾기도 하고 ,
예쁜 스티커 선물도 받았지요.

부채를 알록달록하게 색칠하고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부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양한 단오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 명절에 관심을 가지고,
즐겁게 전통문화를 경험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오늘의 언어전달은
단오 입니다.

💌다음주에는 여름캠프가 있으니
안내문과 계획안,
꼼꼼히 살펴봐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