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6년 새들반(3세)

새콤달콤 매실청 담그기 💚

작성자26 새들반 교사|작성시간26.06.11|조회수42 목록 댓글 0

새들반의 매실청 담그기 과정을 소개합니다~


준비물 : 매실, 설탕, 숟가락, 유리병

오후 간식으로 종종 나오는 매실차를 떠올린 우리 아이들은 준비물로 물이 필요할 거 같다고 했어요~😆

동글동글 매실을 관찰했어요
냄새를 맡아보고~ 부들부들 만져보기도 했어요
씁쓸한 맛을 없애기 위해서 꼭지도 똑 땄답니다


유리병에 매실과 설탕을 1:1 비율로 넣었어요


새들반의 정성이 담긴 매실청 완성!!



매실청은 교실에 두고 관찰하기로 했어요~
물을 넣지 않는데 어떻게 물이 생기는지 궁금한 인어공주왕자들!!
매일매일 관찰하며 언제 물이 생기나 살펴보겠다고 하네요~🔍

매실을 잘라서 촉촉한 과즙이 만져지네요~
씻앗도 관찰했답니다


내일은 채민이의 생일잔치가 있어요!
생일선물 하나씩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