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음력 5월 5일
우링나라의 전통 명절, 단오입니다~
단오의 의미와 풍습을 알아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 - -
나쁜 기운을 씻어내기 위해
창포를 넣고 삶은 물로 머리를 감는 풍습이 있었대요
창포를 관찰하고 창포물에 손을 씻어봤답니다~
_ _ _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시기에 열리는 명절!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라는 뜻에서
부채를 선물했다고 해요
_ _ _
단오에 먹는 음식, 수리취떡
수리취떡 그림 보물찾기를 했어요!
선물로 스티커를 받았답니다 ~
잠깐 비가 내려서, 후다닥 보물 찾느라
사진은 찍지 못했답니다
즐거운 우리의 명절!
우리나라의 전통을 경험했어요~
가정에서도 단오에 대해 이야기 나눠주시면,
우리 아이들이 새롭게 배운 내용을 뽐내며
자신감을 쑥쑥 키워갈 것 같아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