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전주시청광장에서 펼쳐진 캠페인에 참여했어요
다양한 체험을 통해
구강보건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어요
칫솔과 자일리톨 선물까지 받아 더 기분 좋아했답니다😁😍
월요일과 목요일에는
그린체험교실이 있었어요
첫번째시간에는 분리배출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분리배출을 해 보았어요
두번째시간에는
우리가 잘 버린 재활용쓰레기들의 변신~~!!!
종이, 플라스틱, 스티로폼, 투명페트병을 잘 버리니
공책, 반찬통, 액자, 옷 으로 변신해요
화요일에는 시청에서 오신 선생님과
분리배출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우리가 버리는 쓰레기 중
일반쓰레기는 소각자원센터로
도자기 같은 종류는 매립장으로
재활용쓰레기들은 리싸이클링타운으로 간다고해요
또 스티로폼은 녹여 잉고트 작업 후 다른제품으로 재탄생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잘 버리지 않으면 재탄생도 어렵지요
잘 씻어서 올바르게 분리배출해야하지요
이제 풀잎반은 최고의 환경지킴이~~~!!!
수요일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 다녀왔어요
(소은이와 담우가 결석했어요)
반려식물프로젝트에 맞춰
식물을 잘 키우기 위한 방법을 배우고
분갈이체험을 했어요
우리가 화분에 심은 식물은
'호야'
반려식물답게 아이들 각자 애칭을 만들어주기도했어요
식물프로젝트 하는동안 유치원에서 키우고
프로젝트가 끝나면 가정으로 가지고 갈꺼에요^^
그리고 전시관에서 에너지레이스
미션을 했어요
6가지 에너지를 알아보고 스티커 붙이기
식물원에는 네가지 허브향기를 직접 맡아보고
가장 좋은 향이 나는 허브에 도장을 찍었어요
모든 미션 완료 후 귀여운 뺏지를 받았답니다
(미션지와 뺏지는 당일에 가지고 갔어요)
목요일 매실청담그기
이번에는 작은병에 매실청을 담가
교실에서 관찰해보기로 했어요
✏️ 몽당연필♡
자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