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향기로운글

삶의 진리

작성자하단|작성시간26.06.06|조회수44 목록 댓글 4

삶의 진리

나를 찾는이 없으면
남에게 베풀지 않았음을
알아야 하고,


자식이 나를 돌보지 않으면
내가 부모에게 효도하지 않았음을 알아야 한다.

상대방은 내 거울이니
그를 통해서 나를 보라....!


가난한 자를 보거든
나 또한 그와 같이 될 수
있음을 생각하고,

부자를 보거든 베풀어야
그와 같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하라

가진 자를 보고 질투하지 말고
없는 자 보고 비웃지 말라,

오늘의 행복과 불행은
모두 내가 뿌린 씨앗의 열매이니
좋은 씨앗 뿌리지 않고
어찌 좋은 열매를 거둘 수
있으리요.

짜증내고 미워하고 원망하면
그게 바로 지옥이고,
감사하고 사랑한다면,
그게 바로 천당이고 행복이다.

천당과 지옥은 바로
내 마음속에 있음을 명심하라.

♡ 모셔온 글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나이스 | 작성시간 26.06.07 부처님의 진리도 결국은
    내 마음속에 있네요 이 정도면
    해탈의 경지입니다
    우리같은 중생은 실천이
    어렵지만 노력은 해야겠죠
    성불하기위해서 🙏🙏
  • 작성자산성 | 작성시간 26.06.07 좋은 씨앗을 뿌러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 해야겠습니다 ~~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윤슬 | 작성시간 26.06.07 다~~ 내 탓이오^^
  • 작성자성미 | 작성시간 26.06.07 오늘의 행복과 불행은 모두 내가 뿌린 씨앗의 열매라는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