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군입대와 관련된사항.
다들 아시다시피 캐나다군대는 모병에의한 지원제입니다. 직업이죠.
나이제한 없고 (공식적으로는 지원 하한연령은 있어도 나이많다고 지원하지못하는건 아니죠)
당연히 남녀차별없죠.
무엇보다도....경력관리에 매우 유리한 측면이 큽니다.
물론,한 국가의 무력 분야에서 근무한다는것에 사람마다 취향의 호불호가 갈릴것이겠지만 처음 캐나다와서 저임금 생활패턴을 유지하다보면
자기주변에 어떤 기회가있는지도 모른채 세월을 보내는것을 많이 봐왔기에... 이러한 분야도있답니다.
크게 정규군 멤버와 예비군 멤버 두가지로 구분될수있으며 예비군의경우 정규군멤버 급여의 80%정도를 받게되며
모든 개인 필요 장비가 무료제공됩니다 (군복, 군화, 식사 등.... 틀릴지는몰라도 듣기로는 프랑스는 유료라네요...ㅎㅎㅎ)
기초군사훈련이후에는 일주일에 하루 주말에 입영하여 근무하고 다른직업과 병행하여 근무가능합니다.
시민권자만 지원 가능합니다 ,특별한경우 영주권자도가능하다는 말도있는데 원칙적으로는 시민권자...모병관과의 상담이 제일 확실합니다.
근무부서및 모집 (모병) 절차 등에 관해서는 forces.ca 를 참고하시면 아주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개인적 사견이지만, 대체로 교육수준높고 군경력있는 대부분의 한국출신 이민자에게는 또하나의 좋은 직업분야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어느분의 질문에 덧글로 간략히 캐나다군대를 언급했더니 생각외로 문의가 많네요...한국 방문중이라...위의 정식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라일락29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6.03.03 캐나다에서는 무엇보다도 이력/ 경력이 참 중요합니다, 당장은 저임금일지라도 캐나다가 인정하는 경력관리가 필수입니다.
살아보니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영주권을 새로 취득하신, 하실분들을 위해 적어보았습니다. 관심없으신분들은 그냥 패쓰하시면 될듯합니다...비댓글주신분의 의견이 저와 동일합니다.고졸부터 입대가능하지만 학력에따라 임금, 병과가 다릅니다. 하지만 3년정도 고생 (?) 한다생각하면 3년이후엔 진로방향이 달라집니다. -
작성자Mike james 작성시간 16.03.04 근데요 군인 그냥 리절비스트 하면 주말에 훈랸 가끔있고 여름에 몇주짜리 훈련 나눠서 하면 돼는데요 음 풀타임이면 대우는 좋은데 훈련할땐 힘들다 하더라구요. 그리고 인종차별 섭섭하지 않게 보실꺼예요. 뭐 어느곳이나 다 그렇지만.
음 남여 차별은 공군이 덜합니다. 여자들은 공군이 좋아요
첨에 엔트리 훈련 음 욕에서 시작해서 욕으로 끝나지요 ㅋㅋㅋ
뭐 한국보다 나아여 그러나 나이제한 없다고 하지만. 55 세가 무조건 퇴직. 그리고 25년을 일해야 팬션을 받을수 있잖아요. 다들 그거보고 군이 좋다 하는데. 음 그럼 대충 나이 나오시죠? 몇세까지 인지. 뭐 팬션 포기도 할수 있지만.
아그리고 훈련중에 다쳤는데 몇년후에 -
작성자Mike james 작성시간 16.03.04 쓸모없다고 메디컬 릴리스 하는경우도 많아요. 음 그때 가족도 있고 하면 뭐 먹고 사냐구요. 몸 아껴서 훈련 받아야죠
가족은 덴탈75% 그리거 다른 약은 아마 95% 커버일껄요. 처음 $100 불 까지는 제가격 내구요
너~~~~ 무 자주 이사 다녀서 스트레스 입니다 그리고 싱글들 참 찍 찾기 힘들어요 플타임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라일락29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6.07.26 오랫만에 카페에와서 답글드립니다. 그런데 위에올린 글정도의 정보외에는 저또한 많이 아는것이없네요.
적정한 연령의 시민권취득자 (대략40세이하)이고, 공직쪽으로 진로계획중인분들 이시면 한번 도전해볼만하다생각되서 올린글이었어요, 또한 겸사해서 캐나다군에서 근무하는분들의 댓글 조언을 바랬었는데 확실히 경험을 나눔하는것에는 한국사람들 참 인색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