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미세스 텔레토비 작성시간23.06.10 저도 50에 공부했었는데 컬리지에서는 2년 일반 사설학원에서는 8개월 공부해요.
시험은 많이 어렵지는 않고요. 일은 막상 시작하면 더럽다고 생각은 안들지만
저는 영어가 딸려서 그만뒀어요. 환자와의 영어는 괜찮은데 보호자와의 영어가 제법 수준이 있어야하더라구요.
또 같은 PSW끼리 인종차별이나 텃세가 있더라고요.
전 환자를 돌보는 일 자체는 너무 감사하고 즐거웠어요. 하지만 동료와의 관계 그리고 보호자에게 영어를 해야하는게 어려워서 그만뒀어요. 아마 잘 하실거에요. 꼭 해보세요 -
작성자 Jean1905 작성시간23.06.12 안녕하세요 PSW 코스 작년에 졸업한 30대 입니다.
Mohawk college 에서 1년짜리 (2 학기과정) Certificate 과정 이수했었고, 실습이 두 학기 모두 있었습니다.
실습하는 동안 많이 배우기도 했고, 수업은 온라인 위주 및 일주일에 한번씩 lab수업있어서 어렵지 않게 공부하고 졸업했습니다.
졸업 후 어디쪽으로 취직하시느냐에 따라 업무강도가 많이 다른것 같습니다.
Retirement 시설은 아무래도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없으신 어르신들이 대부분계셔서 이쪽으로 간 친구들은 잘 일하고 있는것같아요.
에이전트에 가입해서 개인 집 다니면서 거동불편하신분들 약국에 약찾으러가거나 그로서리, 은행업무 등등 도와주는 psw분들도 있는데 많지는 않고, 운전이 가능해야합니다만 요양시설보다는 덜 힘들다고 들었어요.
nursing home 은 많이 힘들긴합니다. 업무에 치이는 psw분들끼리 좀 예민하신것도 실습하면서 많이 봤고, 아무래도 거의 거동이 어려우신분들이 많이 계시다보니 feeding, shower 등등 케어해야되는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
작성자 Jean1905 작성시간23.06.12 공부는 아무래도 의학용어가 많고, 이런과목들은 퀴즈가 많아서 중간고사 기말고사 시험 이외에 평소에 공부가 좀 필요하지만,
객관식 시험이 많이 있었고, 오픈북 시험도 있었어서 fail에 대한 두려움은 덜 했던것 같아요.
PSW과정에 나이대가 있으신분들 많았고, 이분들도 다 잘 졸업하셔서 잘 일하시는것 같아요.
부족 직업이다보니 직장 잡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학교에서도 취업에 많이 도움을 주려고 하더라구요)
요양보호사 업무강도에 대해서 약간의 각오가 되어있으시다면, 잘 하실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
응원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