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chanson 작성시간24.05.28 가격을 다소 내리시더라도 제대로 제때에 받으실 바이어 찾아보세요. 지금 없는 15만불이 내년에 벌어서 갚는다고요> 한국사람끼리도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올 때 마음 다른 경우 많은데 인도분들은 정말 돈거래 하기 어렵습니다. 겉으로는 굉장히 나이스한테 뒤에가서 한참있다보면 뒷통수입니다. 제 친구가 컨비할 때도 너무 많이 당했고 저희도 비지니스 할 때 인도, 이란분들땜에 참 힘들었습니다. 인종차별이 아니라 경험에서 나온 의견입니다. 혹시 나중에 코트가도 나올 거 없으면 괜히 돈과 스트레스만 쓰고 아무 것도 안 남게 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작성자 박스뽀개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4.05.29 답글 써 주신 분들 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직간접 경험들을 공유해 주셔서,판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관심있는 바이어가) 비지니스를 사고 싶은 마음은 있으나, 돈이 모자른다니
그 정도 돈을 벌어 갚는데에는 전혀 무리 없는 비지니스이기에,
저로서는 호의?를 베푼다고 생각하고,
그리고 설마, 사람이 남의 돈을 안 줄까... 하는 생각이었는데,
제 생각이 너무 안이한 생각이었던것 같네요.
인도계를 피하고 싶어도, 쇼잉을 하고 어퍼를 넣는 사람이 지금까지는 모두 인도, 파키, 스리랑카...
어찌 피해 갈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 공간에서 나누어 주신 경험, 조언들 덕분에 정신 무장은 다시 한번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정말 감사 드립니다.
-
작성자 DKim 작성시간24.05.30 몇년전에 인도사람한테 비지니스 팔은 경험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바이어의 집을 담보로 2년동안 VTB mortgage 를 해주고 24장의 post dated cheque로 이자를 받고 2년후 원금 회복 하였습니다. 담보로 빌려주는 쪽으로 딜을 해보시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일단 하기싫은 비지니스를 계속 꾸려나가는 것이 제일 큰 스트레스입니다.
buyer 가 나타났을때 어떻게 해서라도 처분하시는것이 건강을 위해서 좋습니다.
추가로 집이 없으면 가게를 담보로 하시고 혹시라도 못갚으면 가게를 다시 회수하는 방법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변호사를 통해서 모든 서류를 만들었고 VTB mortgage 로 인한 변호사 비용도 buyer 측에서 다 부담하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