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use 아주 꼼꼼하고 아주 깔끔하게 관리, 보수, 예방해 드립니다. 01.물받이통 청소해 드리고 그 위에 낙엽 방지망(Gutter) 설치해 드립니다. (흔들리는 물받이 관 단단하게 고정해 드립니다) 02.에어컨 실외기 주변 깨끗하게 조성및 청소해 드립니다. 03.실외 수도 꼭지 보온박스 만들어 드립니다. (여름에는 그냥 쓰시다가 겨울에 옷 가지등 보온재만 넣어 주시면 됩니다) 04.담장이나 데크 썩었거나 부서진것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보강해 드립니다. 05.창고, 아주 깔끔하게 정리해 드리고 필요하면 선반도 만들어 드립니다. 06.집앞 보도블럭 잡초가 자라나지 않도록 코팅해 드립니다. 07.필요없는 물품들 일체 정리해서 처리해 드립니다. 08.지붕에 작은 파손이 있는 경우 방수액 두툼하게 발라 드립니다. (1년중 적어도 두어번은 확인 하는 것이 좋습니다. 09.집 주변 누수 방지 아주 확실하게 처리해 드립니다. 요즘 옛날에 없었던 지하실에 물새는 일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10. 방이 필요하면 방 만들어 드리고, 전등이나 문이나 창문등 크고 작은 문제 11.방충망 12. 죽은나무 베어 드리고 예쁘게 가지 치기, 근사한 조경, 뒷 마당 깔끔하게 관리하기 13. 아키아 제품 중 책 꽂이 같은 것은 뒷면을 스테플로 꼼꼼하게 박아주면 가운데가 내려 앉지도 않고 이동시에도 선반이 떨어지지 않아서 좋습니다. 14. 이사 하시기 전에 짐 싸는것 힘들면 연락하세요, 아주 잘 준비해 드립니다. 15. 기타, 하우스 일 일체, 전화 주세요^^ 자동차 관리는 닦고, 조이고, 기름치는 것이 기본인것처럼, 하우스 역시 크게 망가지고 부서지기 전에 누수 예방하고, 보수하고, 예쁘게 관리하면 크게 망가져 큰 돈 들여 수리하고 공사하는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최고급 기술자 부르면 일단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기술자들은 기술자값이 있거든요, 저는 이것 저것 아주 경험이 많아서 집 같은 것은 어딜 어떻게 고쳐야 큰 비용 들이지 않고도 잘 고칠 수 있는지 매우 경험이 많은 사람입니다.큰 기술자, 큰 회사 부르기 전에, 먼저 제게 연락주세요^^ 실증사례-1 아는 목사님이 평소 이것 저것 잘 고치는 나에게 자기 교인중에 유학생 아이 둘(고1, 중3, 덩치 큼) 데리고 사시는 분이 있는데(남편은 한국에 계시다 했음), 아랫층 식탁위로 위층의 화장실 물이 뚝뚝 떨어진다고 해서 견적을 받아 봤는데, 한군데서는 2주 공사에 $8500불을, 한군데서는 2주 공사에 $9300불을 달라고 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게 정말 그런 공사를 해야 되는지 나에게 한번 확인차 물어본 것이고, 그래서 그 집을 방문해서 살펴보니 식탁위는 물이 새서 물샌 자욱이 많이 나 있었고, 2층 화장실을 가 보니 샤워실이 샤워통으로 되어 있는 것을 사다 그냥 설치한 것이었다. 자세히 샤워통 밑을 살펴보니 물 나가는 배수구쪽이 살짝 아주 미세하게 들떠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고쳐보마' 하고 RONA에 가서 강력 실리콘 한개와 테프론 테이프 한개(합계금액$22.30)를 사서 꼼꼼하게 잘 감아주고 실리콘을 바른후 하루 지난후에 사용하라 했더니, 그 이후 물 새는 일이 없어짐 (이 일을 해준 내게 주인 아주머니는 배 한박스 사주고 끝^^ 너무 한거 아님^^) 실증사례-2 자동차 엔진오일을 교환하기 위해서 카센타에 갔는데, 카센타 사장과 왠 젊은 새댁이 하얀색 신형 현대차 앞에서 뭔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이 시간 밖은 아주 약한 보슬비가 보슬보슬 내리고 있었음) 이야기를 들어 보니 자동차 본넷 안쪽, 앞창 쪽 본넷 을 누가 동전 같은것으로 길게 그은 흔적이 있었는데, 한달도 안된 신차가 기스가 났으니 걱정이 되서 그걸 고치는데 얼마나 들겠는가 하고 상담중 이었었다. 사장은 그걸 다 띁고 다시 전체를 발라야 하기 때문에 $1500불은 들거라고 했다. 실제로 그렇게 하면 그 정도 견적은 나오겠단 생각이 들었다. 잠시후에 사장이 안쪽으로 잠깐 볼 일이 있어서 들어간 사이에 그 기스난 쪽을 보니 이런 생각이 들었다. 아니, 기스를 일부러 낼것이면 그냥 문쪽에 기스를 내지 왜 하필이면 손 닿기도 힘든 곳을 저렇게 길게도 기스를 냈을까 하고 생각을 하면서 기스를 손으로 문질러 보니 기스가 문질러 지면서 지워지는 것이었다. 뭔가 접착성 성분이 있었던 물질을 차에 바르면서 본넷 안쪽 창문 밑에 까지를 완벽하게 닦아내질 못해서 그런일이 생겼던 모양이다. 나는 조용히 새댁을 불러서 냅킨을 가지고 닦아 보이면서 이건 기스 난것이 아니니 집에 가셔서 잘 닦으시면 된다고 알려줬다( 이 새댁은 감사하다고 두번 말하고 그냥 가심^^ $50불 이라도 주고 가셔야지^^) House Doctor 416-873-3633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