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시/글

혜민 스님의 좋은 대화법

작성자-미션|작성시간26.06.06|조회수21 목록 댓글 1

혜민 스님의 좋은 대화법

서운하면
서운하다고
 
그 자리에서 바로 말 하십시오
그 자리에서 말하면
상대방이 '아차' 합니다.
 
서운함을 느꼈던 시간과
그 서운함을 표현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나와 그 사람사이의
강은 깊고 커집니다.
 
바로 이야기하지 못하면
감정이 쌓이게 되고,
나중에 그 이야기를 해야 할때
서로를 아프게 만듭니다.
 
그리고 이야기 할땐
똑같은 이야기도 이렇게 하십시오
"너 어떻게 그렇게
서운한 소리를 하니?"
이것이 아닌
"네 말을 듣고 나니
내가 좀 서운한 마음이 든다"
 
즉, 말할때는 상대를 향해
나의 상태만 묘사 하십시오
이것이 좋은 대화법입니다
 
ㅡ혜민스님ㅡ

 

  •  

    2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세웅이 | 작성시간 26.06.07 말할 때 나의 상태만 묘사하기

    서운할때 그 자리에서 말하기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