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요리

애호박 잔치국수

작성자-미션|작성시간26.06.10|조회수15 목록 댓글 0

애호박 잔치국수

  •  

잔치국수 좋아하시는 분~?! 저요~🖐
오늘은 가끔씩 잔치국수가 땡기는 날, 그럴 때마다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제 레시피 올려드릴게요^^
코인육수로 간단하고 맛있게 육수내서 모든 재료 한꺼번에 다 넣고 만들어 양념장 올려서 먹는 잔치국수 레시피입니다.

📍재료 - 애호박 1/2개, 당근 1/2개, 양파 1/2개, 코인육수 4개, 물 1L, 홍게간장(국간장) 1T, 액젓 1T
📍양념장 - 진간장 2T, 참기름 1T, 고춧가루 1T, 다진 마늘 1/2T, 다진 대파 1T, 통깨 약간

  •  

1. 애호박, 당근, 양파를 채 썰어 줍니다.

  •  

2. 달걀 2개를 풀어서 준비해 줍니다.

  •  

  •  

  •  

  •  

3. 냄비에 물 1L를 넣고 코인육수 4개, 홍게간장(국간장) 1T를 넣고 애호박, 당근, 양파를 넣고 10분간 끓여 줍니다.

  •  

  •  

  •  

4. 액젓 1T를 넣어 간을 맞춰주고 달걀물을 부어주면 국물 완성!

  •  

  •  

5. 진간장 2T, 고춧가루 1T, 참기름 1T, 다진 마늘 0.5T, 다진 대파 1T, 통깨 약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  

  •  

6.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삶아서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줍니다.

  •  

  •  

  •  

  •  

  •  

7. 삶은 소면을 그릇에 담아주고 국물을 부어준 다음, 양념장 올려주면 완성!

  •  

  •  

  •  

  •  

  •  

  •  

  •  

집에 다 있는 재료이고 간단한 재료로 만들었는데 한 그릇 다 비우고 나면 든든함이 오래 남은 잔치국수!
가끔 이렇게 따뜻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는 날 부담없이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