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 잔치국수
잔치국수 좋아하시는 분~?! 저요~🖐
오늘은 가끔씩 잔치국수가 땡기는 날, 그럴 때마다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제 레시피 올려드릴게요^^
코인육수로 간단하고 맛있게 육수내서 모든 재료 한꺼번에 다 넣고 만들어 양념장 올려서 먹는 잔치국수 레시피입니다.
📍재료 - 애호박 1/2개, 당근 1/2개, 양파 1/2개, 코인육수 4개, 물 1L, 홍게간장(국간장) 1T, 액젓 1T
📍양념장 - 진간장 2T, 참기름 1T, 고춧가루 1T, 다진 마늘 1/2T, 다진 대파 1T, 통깨 약간
1. 애호박, 당근, 양파를 채 썰어 줍니다.
2. 달걀 2개를 풀어서 준비해 줍니다.
3. 냄비에 물 1L를 넣고 코인육수 4개, 홍게간장(국간장) 1T를 넣고 애호박, 당근, 양파를 넣고 10분간 끓여 줍니다.
4. 액젓 1T를 넣어 간을 맞춰주고 달걀물을 부어주면 국물 완성!
5. 진간장 2T, 고춧가루 1T, 참기름 1T, 다진 마늘 0.5T, 다진 대파 1T, 통깨 약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6.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삶아서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줍니다.
7. 삶은 소면을 그릇에 담아주고 국물을 부어준 다음, 양념장 올려주면 완성!
집에 다 있는 재료이고 간단한 재료로 만들었는데 한 그릇 다 비우고 나면 든든함이 오래 남은 잔치국수!
가끔 이렇게 따뜻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는 날 부담없이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