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요리

*마늘쫑 덮밥*

작성자-미션|작성시간26.06.11|조회수11 목록 댓글 0

*마늘쫑 덮밥*

  •  

6월은 마늘쫑이 제철입니다~ 제철음식이 몸에 좋은건 너무 유명한 사실이지요!

익숙한 멸치와 함께 요리하던 마늘쫑에서 벗어나 덮밥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알싸하니 너무 맛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바로 시작합니다~

 

*재료*

마늘쫑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추장 1/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진간장 2큰술

  •  

  •  

1.
튼실한 마늘쫑을 잘게 잘라주세요

  •  

  •  

  •  

2.
끓는 물에서 30초~40초정도 데쳐주시면 됩니다.
(오래 데치시면 질겨집니다!)

헹구지 않고 식혀주세요~

  •  

3.
[양념장]
고춧가루 1큰술 + 다진마늘 1큰술 + 고추장 1/2큰술
올리고당 2큰술 + 진간장 1큰술 + 물 3큰술

잘 섞어주세요

  •  

  •  

  •  

4.
양념에 마늘쫑을 넣고 깨를 뿌려 잘 버무려줍니다

  •  

  •  

  •  

5.
밥 위에 마늘쫑 올리고~ 계란후라이 얹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두르면
완성!

  •  

요즘 마늘쫑 덮밥이 유행입니다~
저도 처음 먹어보는 감칠맛 있고 알싸하니 맛있었습니다!

꼭 한번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건강하고 맛있게드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