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요리

애호박 두부찌개

작성자-미션|작성시간26.06.11|조회수12 목록 댓글 0

애호박 두부찌개

  •  

이번주는 그래도 날이 쫌 선선한 것 같아요~
오늘 오후 레시피는 국물 없이는 식사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애호박과 다짐육, 두부를 으깨 넣고 만든 애호박 두부찌개 요리입니다.
요즘 애호박이 맛있으니 듬뿍 넣고 만들어 드심 좋을 것 같아요🤗

📍재료 - 돼지고기 다짐육 150g, 애호박 1개, 양파 1/2개, 대파 1/2대, 두부 1모(300g), 달걀 2개, 물 500g
📍양념 - 고춧가루 2스푼, 고추장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홍게간장 2스푼, 액젓 1스푼, 버섯분말 1/2스푼, 코인육수 3개

  •  

1. 애호박,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 줍니다.

  •  

  •  

  •  

2. 냄비에 오일 두르고 대파넣고 다진 마늘 1T 넣고 볶아 줍니다.

  •  

  •  

  •  

  •  

3. 돼지고기 다짐육의 핏물을 제거하고 냄비에 넣어 같이 볶다가 고춧가루 2T, 고추장 2T, 홍게간장 1T 넣고 약불에 2~3분 정도 볶다가 물 500ml, 코인육수 3개를 넣고 끓여 줍니다.

  •  

  •  

  •  

4. 애호박, 양파를 넣고 홍게간장(국간장) 1T, 액젓 1T, 버섯분말 0.5T를 넣고 10분 정도 끓여 줍니다.
-> 간을 봐보시고 액젓의 양을 가감하여 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  

  •  

  •  

  •  

  •  

  •  

5. 두부를 손으로 으깨서 넣고 달걀 2개를 넣고 2~3분간만 더 끓여주면 완성!

->두부 대신 순두부 넣으셔도 좋아요~

  •  

  •  

  •  

  •  

  •  

  •  

  •  

  •  

순두부 대신 으깨서 넣은 두부의 식감도 좋고, 달큰한 애호박과 양파, 얼큰한 국물도 떠먹고 또 밥에 올려서 참기름, 통깨, 김가루 넣고 비벼서 먹어도 맛있어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