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 두부찌개
이번주는 그래도 날이 쫌 선선한 것 같아요~
오늘 오후 레시피는 국물 없이는 식사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애호박과 다짐육, 두부를 으깨 넣고 만든 애호박 두부찌개 요리입니다.
요즘 애호박이 맛있으니 듬뿍 넣고 만들어 드심 좋을 것 같아요🤗
📍재료 - 돼지고기 다짐육 150g, 애호박 1개, 양파 1/2개, 대파 1/2대, 두부 1모(300g), 달걀 2개, 물 500g
📍양념 - 고춧가루 2스푼, 고추장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홍게간장 2스푼, 액젓 1스푼, 버섯분말 1/2스푼, 코인육수 3개
1. 애호박,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 줍니다.
2. 냄비에 오일 두르고 대파넣고 다진 마늘 1T 넣고 볶아 줍니다.
3. 돼지고기 다짐육의 핏물을 제거하고 냄비에 넣어 같이 볶다가 고춧가루 2T, 고추장 2T, 홍게간장 1T 넣고 약불에 2~3분 정도 볶다가 물 500ml, 코인육수 3개를 넣고 끓여 줍니다.
4. 애호박, 양파를 넣고 홍게간장(국간장) 1T, 액젓 1T, 버섯분말 0.5T를 넣고 10분 정도 끓여 줍니다.
-> 간을 봐보시고 액젓의 양을 가감하여 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5. 두부를 손으로 으깨서 넣고 달걀 2개를 넣고 2~3분간만 더 끓여주면 완성!
->두부 대신 순두부 넣으셔도 좋아요~
순두부 대신 으깨서 넣은 두부의 식감도 좋고, 달큰한 애호박과 양파, 얼큰한 국물도 떠먹고 또 밥에 올려서 참기름, 통깨, 김가루 넣고 비벼서 먹어도 맛있어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