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요리

얼큰한 우 삼겹 두부전골

작성자-미션|작성시간26.06.12|조회수11 목록 댓글 0

얼큰한 우 삼겹 두부전골
 


🛒 재료
우삼겹 250g, 두부 1/2모, 불린 당면 한 줌, 양파 1/2개, 대파 1대
고춧가루 3, 간장 2.5, 맛술 2, 고추장 0.5T, 된장 0.5T, 다진 마늘 1, 가루 육수 1포, 설탕 0.5, 통깨

👨‍🍳 조리 순서
1. 당면 불리기
• 요리 시작 전 미지근한 물에 당면을 30분 이상 충분히 불려주세요. (이걸 해야 국물이 안 쫄아듭니다.)

2. 우삼겹 기름 뽑기

• 팬에 우삼겹 250g을 먼저 굽습니다. 고기 기름이 흥건하게 나올 때까지가 포인트!

3. 야채와 설탕 코팅
• 나온 기름에 채 썬 양파와 대파(흰 부분)를 볶다가 설탕 0.5스푼을 넣어 고기에 감칠맛을 코팅합니다.

4. 수분 & 양념 투하
• 물 450ml를 붓고 바로 양념장(고춧가루 3, 간장 2.5, 맛술 2, 고추장 0.5, 된장 0.5T, 다진 마늘 1, 한알육수 1)을 풀어줍니다.

한알육수 팁: 묵직한맛을 원하면 사골육수, 깔끔한 맛을 원하면 멸치디포리

5.두부와 당면의 만남
• 국물이 끓어오르면 썰어둔 두부와 불린 당면을 넣어주세요.
6. 졸이기 (3분의 미학)
• 당면이 국물을 머금어 투명해질 때까지 2~3분간 더 끓여줍니다. 국물이 너무 없다 싶으면 물을 아주 살짝만 더 보충하세요.

7.완성
• 불을 끄고 통깨와 남은 대파+취향껏 들기름 뿌려 마무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