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감자조림
제철음식 못참죠~
지금 감자가 한창 맛있을때라
감자요리 가지고왔어요~
📌 재료
- 감자 2~3개
- 양파 반개
- 참치캔
- 대파 반대
- 청양고추 취향껏
- 참기름
- 통깨
[양념]
- 간장 1스푼
- 참치액 1스푼
- 설탕 1스푼
- 고춧가루 2스푼
- 다진마늘 1스푼
- 고추장 1/2스푼
- 물 300ml
📌 만드는 법
1. 팬에 오일을 두르고 감자를 먼저 볶아요.
2. 감자 겉면이 살짝 투명해지면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요.
3. 간장1, 참치액1, 설탕1, 고춧가루2, 다진마늘1, 고추장1/2, 물 300ml를넣고 양념을 풀어요.
4.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10분 정도 끓이다가
5. 참치,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감자가 푹 익을 때까지 졸여요.
6. 참기름 한 바퀴 두르고 통깨 뿌려 마무리!!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