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비빔밥은 이제 오이 비빔밥으로!
봄동 가고
마늘쫑 가고
오이 왔습니다
오이 가격 너무 저렴해서
안 데려올 수 없잖아요!
오이김치 만들어두면 물컹해져서
얼른 먹어야 하는데
이렇게 생채로 먹을 만큼
가볍게 무쳐서 먹으니
세상 세상 간편!!!!!!
무생채 비빔밥처럼
슥슥 비비면 올여름
무조건 몇 번은 해 드실 거예요!
📝재료
계량스푼 기준 1T
밥숟가락은 1.5배 해주세요
▪️
-오이 3개-4개
-천일염 1T
-고춧가루 3.5T
-다진마늘1T
-식초2T
-멸치액젓1T
-매실액 1.5( 없으면 설탕 가능)
📝만드는법
1️⃣
오이는 너무 얇지않게 채썰어
소금에 10분 절여 물기를 짠다
2️⃣고춧가루 넣어 색 입히고
나머지 양념 넣어 버무리면 완성
계란후라이 , 참치에 후추 뿌려
넣어 먹는다
•액젓 -두도 추자 멸치 액젓
•소금 - 모에솔트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