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18/04/14/토

작성자hi-joy|작성시간18.04.13|조회수12 목록 댓글 0


사도행전 6:1-7

1. 이 무렵 신도들의 수효가 점점 늘어나게 되자 그리스 말을 쓰는 유다인들이 본토 유다인들에게 불평을 터뜨리게 되었다. 그것은 그들의 과부들이 그날 그날의 식량을 배급받을 때마다 푸대접을 받았기 때문이었다.

2. 그래서 열두 사도가 신도들을 모두 불러놓고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가 하느님의 말씀을 전하는 일은 제쳐놓고 식량 배급에만 골몰하는 것은 옳지 못합니다.

3. 그러니 형제 여러분, 여러분 가운데서 신망이 두텁고 성령과 지혜가 충만한 사람 일곱을 뽑아내시오. 이 일은 그들에게 맡기고

4. 우리는 오직 기도와 전도하는 일에만 힘쓰겠습니다."

5. 모든 신도들은 이 말에 찬동하여 믿음과 성령이 충만한 사람 스데파노와 필립보와 브로코로와 니가노르와 디몬과 바르메나와 또 안티오키아 출신으로 유다교로 개종한 니골라오를 뽑아

6. 사도들 앞에 내세웠다. 사도들은 기도하고 그들에게 안수하였다.

7. 하느님의 말씀이 널리 퍼지고 예루살렘에서는 신도들의 수효가 부쩍 늘어났으며 수많은 사제들도 예수를 믿게 되었다.


  

시편 33:1-5 18-19


. 의인들아, 야훼께 감사하며 기뻐 뛰어라. 옳은 사람의 찬양이라야 기뻐 받으신다.

2. 수금 타며 야훼께 감사하고 열 줄 비파 뜯으며 노래하여라.

3. 새로운 노래로 찬미하고, 흥겨운 가락에 맞춰 우렁차게 불러라.

4. 야훼의 말씀은 언제나 옳은 말씀, 그 하시는 일 모두 다 진실하다.

5. 야훼는 옳고 바른 일을 사랑하시며, 한결같은 그의 사랑은 온 땅에 충만하다.

6. 야훼의 말씀으로 하늘이 펼쳐지고, 그의 입김으로 별들이 돋아났다.

7. 바닷물을 독에 담으시고 깊은 땅 속 창고에 넣어두셨다.

8. 온 세상아, 야훼를 두려워하여라. 땅 위에 있는 사람들아, 모두 그 앞에 조아려라.

9. 말씀 한마디에 모든 것이 생기고, 한마디 명령에 제자리를 굳혔다.

10. 야훼, 만방의 계획을 꺾으시고 만백성의 계교를 부수신다.

11. 길이 흔들리지 않을 것은 야훼의 뜻, 영원히 흩어지지 않을 것은 그의 계획뿐이다.

12. 야훼께서 당신 겨레로 뽑으시고 몸소 그들의 하느님이 되어주신 민족은 복되다.

13. 야훼, 하늘에서 굽어보시며, 사람들을 낱낱이 살펴보신다.

14. 지상에 사는 모든 사람을 당신 거처에서 내려다보신다.

15. 사람들의 마음을 몸소 빚어주신 분이시라, 사람이 하는 일 모르는 것이 없으시다.

16. 왕들아, 너희가 대군을 거느렸다고 이길 성싶으냐? 힘 좀 있다 해서 궁지에서 살아날 성싶으냐?

17. 군마만 믿다가는 살아나기 어렵고, 대군을 거느렸다 해서 사지에서 벗어나지는 못하리라.

18. 야훼의 눈은 당신을 경외하는 자들을, 그 사랑을 바라는 자들을 지켜보시며

19. 죽을 자리에서 목숨을 건져주시고 굶주릴 때에 살려내신다.

 

 

요한복음 6:16-21


16. 그 날 저녁때 제자들은 호숫가로 내려가서

17. 배를 타고 호수 저편에 있는 가파르나움으로 저어갔다. 예수께서는 어둠이 이미 짙어졌는데도 그들에게 돌아오지 않으셨다.

18. 거센 바람이 불고 바다 물결은 사나워졌다.

19. 그런데 그들이 배를 저어 십여 리쯤 갔을 때 예수께서 물 위를 걸어서 배 있는 쪽으로 다가오셨다. 이 광경을 본 제자들은 겁에 질렸다.

20.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나다, 두려워할 것 없다." 하시자

21. 제자들은 예수를 배 안에 모셔 들이려고 하였다. 그러나 배는 어느새 그들의 목적지에 가 닿았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