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가 새 단장을 해서 기분이 좋습니다^^
혹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들일까 싶어 링크해 봅니다.
그렇지 않아도 우리 성당에도 교체하거나 새로 구입해야 할 성물들이 좀 있을 것 같아서,
교회용품 사이트들을 찾아 올립니다.
(그리고, 저 스스로가 공예 등 미술 분야와,
교회의 전례에 관심이 많기 때문이기도 하고...)
주로 해외 사이트를 소개할 것입니다.
우리나라 성물 및 전례용품 시장은 규모도 영세하고, 가격은 비싼 데 반해 품질은 썩 좋다고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뭐,, 해외 구매라도, 배송비와 때로는 관세까지 붙는다 쳐도 국내 구입보다 더 나은 경우가 많을 듯...
해외 주문이 어려운 일은 아니고(저한테는 일상사-.-), 꼭 구매하지 않는다 쳐도
사전에 이런 사이트들을 두루 일별하면 실제 구입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물론, 좋은 국내 사이트들도 올리겠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 미국에서 운영되는 교회 서적 및 성물, 전례용품 쇼핑몰인데, 대기업 수준이군요.
물건 진짜 잘 나오네요.. 값도 싸고.
(참.. 쌉니다-.-
게다가, 디자인과 소재 등도 다양해서, 도리어 고르기가 어려울 정도네요. 이쁜 거 많군요)
성작, 성합, 휴대용 성작 성합 세트, 촛대, 제의, 영대, 수탄(카속), 사제용 장/중,소백의, 복사 등 전례 봉사자용 장/중,소백의, 기타 선물용품 등등...
제대, 감실, 세례대, 주일학교 용품, 개인 취향의 캐릭터 상품까지 있으니 뭐...
우리나라 영세한 곳에서 나오는 제품들보다는 훨씬 나을 성 싶은데요.
천주교든 개신교든, 기독교의 모든 교파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게 다 있군요.
(이 사이트는 천주교, 성공회, 루터교 등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들 전문이지만,
같은 계열사로서 자매 사이트들이 또 많이 있습니다. 없는 게 없어서 다 보기에도 벅찰 정도-.-)
생각이 미치지 못한 부분의 물건들까지 있습니다. 저도 여기 보면서 공부 많이 합니다-.-
(참 미국적이다~ 라는 생각에 거부감도 들고.. 그렇데요)
- 루터교의 컨콜디아 출판사의 쇼핑몰입니다.
책도 팔지만, 루터교 역시 전례의 꼴이 갖춰진 교파이므로 전례용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루터교의 전례가 간소하다 보니 구색이 그리 많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 천주교 서울대교구 재단의 가톨릭출판사의 책과 성물들을 주로 취급하는 가톨릭샵입니다.
전례용품과 제의(祭衣)는 없고, 일반 신자용 성물들을 갖췄습니다만,
십자가, 성모상 등 성상 조각류는 아주 좋습니다.
왜냐하면, 가톨릭출판사에서 국내의 유명 성미술 작가들에게 위촉한 작품들을 청동 또는 인조석, 도자기 등으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담입니다만, 여기 조각 성상들은 제 취향에 아주 딱인데,
여기 작가분들의 작품은 적어도 성모님을
오색 장식의 세련된 서양 여인네로 만들지는 않거든요...
최종태, 조재구 교수, 최봉자 수녀님, 다 유명한 작가분들이기도 하고,
다 나름의 조형으로 신앙을 잘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가톨릭출판사에서 복제, 판매하는 작품들 가운데 시중의(주로 서울이지요) 서점과 성물방에서 팔고는 있지만, 사이트에 없는 것들도 상당수 있는데, 정확히 알고 있다면 상담한 다음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성상만 있지 않고, 촛대, 성서 구절 서예 작품 등 꽤 있습니다.
저도 여기 단골이지요-.- 벽고상, 탁고상, 성모상, 모두 다 여기서 판매하는 조각품들로...
- 역시 우리나라 업체이고, 더욱이 대구, 그것도 저희 집 근처-.-(대명동과 명동, 그러니까, 대구 집도, 서울 집도)에 위치한 '우리성물'입니다.
일단, 여기 주인장 되시는 금속공예가 최정진 데레사 선생님은 저랑 엄청 친한-.-, 때로는 돕고 사는(미력하나마) 사이이기도 합니다.
선생님은 금속공예를 하시고, 저는 서예와 전각(도장 새기기)을 하다 보니, 서로 협력해서 작업할 일거리가 간혹 있기 때문입니다.
대명동 고압선 도로, 즉 천주교 대덕성당 옆에 있는데, 성작, 성반, 성합, 촛대, 주수병, 종, 행렬십자가 등등, 금속 전례용품은 다 있다고 보시면 되고, 선생님 작품들도 꽤 있으며 일반적인 제품들도 있습니다.
14처, 성수반, 성상 등 성당 내부의 성물들도 제작하십니다.
그리고, 금속 전례용품의 수리, 재도금 등도 해 주시구요.
- 독일 회사로서, 전례용품과 제의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역시 유명한 데죠.
이 곳은 다소 비싼 고급 제품들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싼 값은 하는 듯 싶습니다.
전례용품도, 제의도, 라틴적 내지 로마적인 맛보다는 독일적인 중후함과 단아하고 묵직한 경건함이 느껴지는 듯하고, 제품의 재질과 도금도 단단하고, 디자인과 세공 역시 세련되고 꼼꼼한 것 같습니다. 보통 흔히 접하는 이탈리아 성물들은 화려한 디자인도 그렇지만(우리 쪽..의 정서와는 거리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견고하지가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업체의 제품들이 비교적 고급인데도, 성작, 성합, 향로 등 주요 전례용품의 가격은 국내 시장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해 보입니다.
국내 시장이 영세하고, 전례용품 및 성미술에 대하여 인식이 낮은 편이므로 품질에 비해 높은 가격대가 형성되지 않나 싶습니다.
- autom과 마찬가지로 미국 업체인데, 전례용품과 제의류만 취급합니다.
인터넷 상으로는 구색이 좀 빈약한 걸로 보입니다만, 예전에 성공회대학교를 갔다가 이 곳의 카탈로그를 본 적이 있는데, 여기도 좋은 제품은 많은 것 같았습니다.
(계속 추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