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로이론]캐패시턴스에 의한 리액턴스는 마이너스 작성자토니1234|작성시간18.03.17|조회수501 목록 댓글 1 글자크기 작게가 글자크기 크게가 콘덴서의 부호가 마이너스가 되는 이유가캐패시턴스에 의한 리액턴스는 마이너스 란 말씀이 무슨의미 인지 모르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북마크 공유하기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1 댓글쓰기 답글쓰기 댓글 리스트 작성자사시랑이 | 작성시간 18.03.19 안녕하세요...답변드립니다. 캐패시터에 의한 리액턴스 X(c)=1/jwC = - 1/jwC 입니다. 즉, 원래 분모에 j가 있었으나, 이를 분모 유리화 하면, -j가 되는 것입니다.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