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회로이론]캐패시턴스에 의한 리액턴스는 마이너스

작성자토니1234|작성시간18.03.17|조회수500 목록 댓글 1

콘덴서의 부호가 마이너스가 되는 이유가
캐패시턴스에 의한 리액턴스는 마이너스 란 말씀이 무슨의미 인지 모르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사시랑이 | 작성시간 18.03.19 안녕하세요...답변드립니다.

    캐패시터에 의한 리액턴스 X(c)=1/jwC = - 1/jwC 입니다.

    즉, 원래 분모에 j가 있었으나,

    이를 분모 유리화 하면, -j가 되는 것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