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봄여름가을겨울 작성시간18.06.14 햐~~너무 이론적으로 답변단거 아닌지..
많은분들이 어려워하고 혼동에 빠진것같아
레벨 3단계급 회원으로써 그 임무에 충실하기 위해
제가 조금 교양있게 답변 해볼까합니다
일단 콘센트 사용시 접지가 되어있다면 기기접지 안해도 됩니다
누전차단기고 기기가 용량이 있고 케이블 날려서 결선했다믄 기기외함에 접지 해야 됩니다
요기서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게 바로
누전차단기 입니다
누설전류가 30ma라면 그 이상이 되어야 동작합니다
하지만 기기가 직접접지가 안되어 있다면 기기에서 누설된 전류가 기기외함에 머물려 있습니다
말 그대로 접지는 누설전류가 나가는 통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