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원구재향군인회 '26년 호국보훈의 달 안보현장견학 행사
ㅇ 일 시 : 2026. 6. 5(금) 09:00 ~ 16:00
ㅇ 장 소 : 육군사관학교 교내(노원구 공릉동 소재)
ㅇ 참 석 : 유의상 회장, 장동선 명예회장, 석해순 여성회장 등 향군회원 및 보훈단체 회원 140명
ㅇ 내 용 : 6.25전쟁 76주년 기념식, 생도 화랑의식 참관, 병영식 체험(중식), 육군박물관 / 육사기념관 관람, 친목의 시간 등
노원구재향군인회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6. 5(금) 유의상 구회장 주관하에 노원향군 임원, 여성회/청년단 등 향군회원,
보훈단체 등 140여명과 함께 노원구 지역내에 있는 육군사관학교를 방문하여 '6.25전쟁 76주년 기념식' 실시 및 생도 화랑의식
참관, 생도1·2기 참전 기념상 참배, 병영식사 체험, 육군 박물관 / 육사 기념관 관람 등 다양한 안보현장 체험을 실시한 후, 친목의
시간을 통해 회원 서로간 화합과 단결을 위한 시간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출발전 노원구청장 당선인(서준오), 구의회 의장(손영준)과 구의원 및 구청관계자들의 따뜻한 환송을 받으며 출발하였습니다.
도착후 화랑연병장에서 진행한 멋진 제복을 입은 생도들의 화랑의식을 참관하는 기회를 얻을수 있었으며, 6.25전쟁초기 군번도
없이 전장에서 산화한 육사 생도 1·2기를 기리는 기념상에 대한 헌화 / 참배를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육사 근무지원단에서 정성껏 준비해준 병영식당에서의 점심식사를 즐겁고 감사한 마음으로 맛있게 한 후, 향군회원들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근무지원단장에게 위문금을 전달하기도 하였으며 일부 인원들은 영내 군마트에서 쇼핑 체험을 하였습니다.
육군박물관에서 '6.25전쟁 76주년 기념식'을 실시하였는데, 행사간 육사측에서 준비한 학교 홍보 / 설명, 소개영상을 통해
노원구 지역주민 입장에서 육군사관학교를 이해하고, 상생 및 교류활동의 중요성을 생각하는 시간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는 2개조로 구분하여 육군박물관, 육사기념관 / 전망대를 관람하였으며, 영외 공간에서 참석자들과 친목의 시간과 담소를
나눈 후, 학교측에서 추가로 제공해준 부대버스를 이용하여 향군회관까지 안전하게 복귀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따뜻한 후원 및 찬조를 해주신 분들과 정성스런 간식준비와 진행을 도와주신 여성회에 크게 감사드립니다.
특히 정성스럽게 행사준비를 해주신 육군사관학교 관계자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끝까지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해주신 학교장 박후성 장군님과 근무지원단장 민상기 대령께 감사드립니다.
노원구 재향군인회는 앞으로도 향군의 위상과 격에 맞는, 체계적이고 품격있는 제반 안보행사와 다양한 향군행사를 의미있고
성과있게 시행해 나갈것입니다. 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