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와 답
문제는 하나요
답에 이르는 길은 여럿이다
문제를 바라보는 답은
때와 장소,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다
둥근 나무토막은
위에서 보면 원형이고,
정면에서 보면 사각형이다
서울로 가는 길은
동서남북이 각각 다르다
자기 자신을 위한 시선으로 바라보기에
즐거움이 괴로움 되고
괴로움이 즐거움 된다
누구나 자신을 위한
제3의 눈을 지녀야 한다
<글/ 손계 / 차영섭>
다음검색
문제와 답
문제는 하나요
답에 이르는 길은 여럿이다
문제를 바라보는 답은
때와 장소,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다
둥근 나무토막은
위에서 보면 원형이고,
정면에서 보면 사각형이다
서울로 가는 길은
동서남북이 각각 다르다
자기 자신을 위한 시선으로 바라보기에
즐거움이 괴로움 되고
괴로움이 즐거움 된다
누구나 자신을 위한
제3의 눈을 지녀야 한다
<글/ 손계 / 차영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