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하기> 4인분
- 주재료 : 우유(2컵), 생크림(1컵)
- 부재료 : 소금(2/3작은술), 레몬즙(4큰술)
<만들기>
1. 냄비에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끓인다.
2. 가장자리가 끓어오르면 소금, 레몬즙을 넣는다.
3. 주걱으로 살살 저어 섞은 뒤 덩어리가 생길 때까지 그대로 둔다.
4. 유청이 분리되어 맑은 물로 바뀌면 면포에 받쳐 물기를 뺀다.
Tip:
- 많은 양을 만들 때는 시판 레몬즙 대신 생 레몬즙을 넣어야 유청이 잘 분리 된다.
- 보관할 때는 랩으로 치즈의 윗면을 완전히 덮어야 잘 상하지 않는다.
<농식품올바로>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