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요리조리 냠냠

[건강식]리코타치즈 만들기

작성자바람숲|작성시간26.06.21|조회수8 목록 댓글 0

 
<준비하기> 4인분
- 주재료 : 우유(2컵), 생크림(1컵)
- 부재료 : 소금(2/3작은술), 레몬즙(4큰술)
 
 
<만들기>
1. 냄비에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끓인다.
2. 가장자리가 끓어오르면 소금, 레몬즙을 넣는다.
3. 주걱으로 살살 저어 섞은 뒤 덩어리가 생길 때까지 그대로 둔다.
4. 유청이 분리되어 맑은 물로 바뀌면 면포에 받쳐 물기를 뺀다.
 
 
Tip:
- 많은 양을 만들 때는 시판 레몬즙 대신 생 레몬즙을 넣어야 유청이 잘 분리 된다.
- 보관할 때는 랩으로 치즈의 윗면을 완전히 덮어야 잘 상하지 않는다.
 
 
 
<농식품올바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