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서울]하나은행 구로지점 신사옥 개발

작성자cnh1106|작성시간26.06.06|조회수447 목록 댓글 3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 188-11번지에 위치한 하나은행 구로디지털단지사옥은 대지면적 1,080.00㎡, 연면적 8,003.15㎡ 규모로 개발되는 스마트 사옥입니다. 해당 신사옥은 지하 4층에서 지상 10층 규모의 건축물로, 주요 용도는 제1·2종 근린생활시설과 업무시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삭막한 디지털 단지 사거리에서 자연과 여백을 품은 공간을 지향하며, 공원 속 나뭇가지와 잎을 연상시키는 3차원 스크린 파사드 외관이 특징입니다. 건물 1층 입구에는 쉼터 개념의 진입마당과 파빌리온 카페가 설치되고 로비에도 문화 활동을 위한 휴식 공간이 마련됩니다. 특히 3층과 4층은 직원, 고객, 지역 주민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문화 공간인 북 라운지로 꾸며집니다. 5층부터 7층까지는 은행 영업점이 들어가며 금융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증권 등 그룹사와의 복합점포 운영 방안도 검토되었습니다. 8층에서 10층까지의 상층부에는 스마트워크센터가 들어서 유연하고 디지털화된 근무 환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개발 사업은 자재비 상승 등으로 한 차례 중단되었다가 재개되었으며,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수직적 공원이자 문화 거점을 목표로 합니다.

 

최신 현장 사진

 

사진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kcity&no=1347

 

 

 

 

 

 

 

 

 

https://blog.naver.com/nakani1106/224288034832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아름청년 | 작성시간 26.06.07 오 특색있네요
  • 작성자스타디움 매니아 | 작성시간 26.06.07 NC파크 사고 이후로 돌출 루버가 있는 건물이 정말 안전한지 의구심이 생겼습니다
  • 작성자뚱이2 | 작성시간 26.06.17 런던이나 홍콩 등 외국대형 은행들 빌딩보면 어마어마한데 국내 메이저인 신한은행 등 신한금융그룹에 걸맞는 초고층 본사사옥이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해보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