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경기]K 하이닉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작성자cnh1106|작성시간26.06.10|조회수368 목록 댓글 1

 

SK하이닉스가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일대에 조성 중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는 차세대 메모리 생산을 위한 핵심 기지로 총 122조 원 이상이 투입되는 대규모 프로젝트입니다. 2025년 초 1기 팹(Fab) 건축 허가를 승인받아 본격적인 착공에 돌입했으며, 글로벌 AI 반도체 수요 급증에 맞춰 공사 일정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1기 팹 건설에는 총 31조 원 규모가 투자되며, 지난해 2월 1단계 골조 기초공사를 시작한 데 이어 올해 4월에는 2단계 골조 기초공사에 착수했습니다. 다가오는 8월에는 2단계 건물 착공이 예정되어 있으며, 급증하는 HBM 및 프리미엄 D램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가동 시점을 기존 계획보다 앞당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체 클린룸 구축 및 오픈 시점은 당초 2027년 5월에서 2027년 2월로 약 3개월 단축되어 가동될 전망입니다. 현재 용인시와의 긴밀한 협조 아래 전력과 용수 등 핵심 인프라 구축도 원활하게 진행 중이며, 지역 건설 장비와 인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상생 효과도 거두고 있습니다. 완공 후에는 SK하이닉스의 팹뿐만 아니라 수많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협력 기업들이 함께 입주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의 중심축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신 현장 사진

 

삼성전자 P4,P5 최근 사진

 

 

 

 

 

 

 

 

https://blog.naver.com/nakani1106/22429413968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로돈타 | 작성시간 26.06.10 용인 하이닉스는 공장 1개당 150조 투입된다져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