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서울]을지로 관수동 구역 제3,8지구 재개발 사업

작성자cnh1106|작성시간26.06.12|조회수329 목록 댓글 2

서울시 종로구 종로3가역과 청계천 사이에 위치한 관수동구역 제3지구와 제8지구는 낙후된 도심을 복합공간으로 재편하는 도시정비형 재개발 사업입니다. 옛 서울극장 부지인 제3지구는 건폐율 51.82%와 용적률 1,180.2%를 적용받아 지하 8층에서 지상 26층 규모의 대형 업무 및 근린생활시설로 탈바꿈하며 최근 관리처분인가를 받아 본격적인 철거와 착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과거 영화 중심지였던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옛 간판 재현 경관, 표지석, 미디어 스크린이 있는 야외 광장과 미러폰드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바로 인근의 제8지구 역시 청계천변 입지 특성을 살려 최고 25층 규모의 최신 업무시설로 개발되며 가로 활성화를 위한 근린생활시설이 집중 배치됩니다. 두 지구 모두 서울시의 녹지 생태도심 기조에 맞춰 개방형 녹지를 충분히 확보하고 돈화문로, 수표로, 문화공원 예정지와 연계한 쾌적한 보행·휴게 공간을 구축합니다. 청계천 조망이 가능한 공개형 발코니 등을 배치하여 상권 활성화와 더불어 시민들이 즐겨 찾는 도심 속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게 됩니다.

 

최신 현장 사진

사진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kcity&no=1385

 

 

 

 

 

 

 

 

 

 

 

https://blog.naver.com/nakani1106/224295783417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뚱이2 | 작성시간 26.06.13 4대문안에 40층 이상 허용해야한다. 몇십년간 변한게 별로없는 구도심이라 스카이라인도 죽어있고 충무로나 동대문주변은 수십년정체 예나 지금이나똑같다. 남산때문에 앞으로도 몇십년간 고도규제에 묶여 계속 정체된다면 납득이 불가능한 끔찍한 일이라고본다.
  • 작성자개마무사 | 작성시간 26.06.16 종로3가 108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