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부산]부산 북항 - 북항 복합환승센터

작성자cnh1106|작성시간26.06.17|조회수368 목록 댓글 2

부산항 북항 재개발의 핵심 관문이자 거점 사업인 북항 복합환승센터(C-1블록) 개발 공사는 최근 공공성 훼손 논란과 시행사와의 갈등으로 인해 중대한 분수령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가장 뜨거운 이슈는 지구단위계획 위반과 관련된 설계 변경 문제입니다. 시행사인 PQ건설이 부산역과 문화공원을 연결하는 공공보행통로(보행데크) 공사를 진행하면서, 규정과 달리 약 3.3m의 단차를 두는 방식으로 설계를 임의 변경한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부산역에서 나오는 시민과 관광객들의 바다 조망권이 가로막히고, 노약자나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보행권이 크게 저해될 것이라는 우려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인허가 기관인 부산항만공사(BPA)는 공공보행통로 높이를 맞추라는 시정 확약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토지매매계약을 해제하겠다는 최후통첩을 보낸 상태입니다. 여기에 당초 지난해 완공 예정이었던 사업 기한이 수차례 연장되었음에도 수십억 원에 달하는 지연배상금이 미납된 점, 그리고 환승 기능보다 생활형 숙박시설 위주로 사업 계획이 변질되었다는 ‘특혜 및 공공성 부족’ 논란까지 더해지면서 공사는 잠정 중단되거나 계약 해지 절차를 밟을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최신 현장 사진

 

 

 

 

 

 

 

 

 

 

 

 

https://blog.naver.com/nakani1106/224306547263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StatesStates | 작성시간 26.06.17 원상복구 하고 얼른 북항에서 나가길 ㅠ
  • 작성자바람의나라 | 작성시간 26.06.18 시장 바뀌었으니 계약 어찌될지 더 궁금하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