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서울]서린구역 3.4.5지구 재개발 공사

작성자cnh1106|작성시간26.06.22|조회수170 목록 댓글 1

서울 종로구 서린동 111-1번지 일대의 일반상업지역에서 추진 중인 '서린구역 제3·4·5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은 노후화된 도심 환경을 개선하고 업무 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진행되는 대규모 정비 프로젝트입니다. 대지면적 2,830.1㎡ 부지에 건폐율 49.73%와 용적률 1,097.32% 이하를 적용하여 지하 8층에서 지상 25층(높이 122.7m 이하) 규모의 현대식 업무시설 복합 빌딩이 건립됩니다. 이 사업은 1973년 최초 구역 지정 이후 오랜 기간 미개발 상태로 남아있던 4·5지구와 1986년 준공된 기존 3지구(인주빌딩)를 하나로 묶어 통합 개발하는 방식으로, 대신자산운용이 사모투자회사(대신제54호일반사모부동산투자회사)를 설립해 지주 작업을 마치고 사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광화문광장과 청계천이 인접한 지리적 특성을 살려 대상지 남측 청계천 변에는 약 820㎡ 규모의 시민 개방형 녹지가 조성되며, 이와 연계된 지상 저층부에는 도서관과 미술관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 들어서 도심 속 휴식처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2024년 서울시 정비사업 통합심의위원회를 통과하고 2025년 사업시행계획 인가를 획득한 이 공사는, 막바지 관리처분인가와 철거 절차를 거쳐 2026년 초 착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막바지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최신 현장 사진

사진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kcity&no=1426

 

 

 

 

 

 

 

 

 

 

 

 

 

https://blog.naver.com/nakani1106/224301651162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뚱이2 | 작성시간 26.06.22 new 제2의 삼일빌딩인가...simple에 색감도 좋고... 후속작이 계속나오길..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