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서울]양동구역 제 11.12지구 재개발 공사

작성자cnh1106|작성시간26.06.23|조회수138 목록 댓글 0

 

서울 중구 남대문로5가 580번지 일대의 양동구역 제11·12지구 재개발은 도심 내 대표적인 낙후 지역인 쪽방촌을 허물고 대규모 업무 및 상업 복합시설을 조성하는 도시정비형 재개발 사업입니다. 이번 사업은 민간 재개발 최초로 기존 쪽방 주민들을 위한 임대주택을 먼저 지어 이주시킨 후 본 개발에 착수하는 '선(先)이주 후(後)개발' 방식을 도입하여 약자와의 동행을 실천하는 모범 사례로 꼽힙니다.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 및 통합심의를 거쳐 확정된 계획에 따라, 이곳에는 지상 최고 32층 규모의 세련된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또한 개방형 녹지 공간을 대폭 확보하여 삭막했던 도심 환경을 쾌적한 녹지생태도심으로 탈바꿈하고 시민들을 위한 공공 공간을 확충할 계획입니다. 현재 사업시행계획 인가 단계와 브릿지론 자금 확보를 바탕으로 본PF 전환 및 착공을 준비 중이며, 완공 시 서울역 인근의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는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신 현장 사진

사진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kcity&no=1433

 

 

 

 

 

 

 

 

 

 

 

https://blog.naver.com/nakani1106/224302487294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