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4. 믿음의 인물탐방

주님, 이곳에 계셨군요!

작성자김요한목사|작성시간20.02.29|조회수106 목록 댓글 4


주님, 이곳에 계셨군요!

그는 여섯 살 때 아버지를 잃었다. 열두 살 때는 어머니마저 재혼하는 바람에 어린 동생들을 돌보며 안 해본 일이 없을 정도로 열심히 일했다. 스물두 살 때는 램프를 만들어 파는 일을 시작했지만 망해버렸다. 다시 조그만 가게를 경영했지만 서른아홉 살에 불어닥친 경제대공항으로 인해 또 다시 전 재산을 날리게 되었다. 마흔이 되던 해부터는 조그만 주유소에서 일을 시작했다. 


그러다 주유소의 안 쓰는 창고에서 어려서부터 동생들을 돌보느라 곧잘 했던 요리 실력을 살려 닭튀김을 만들었는데, 그것이 인기리에 팔려나갔다. 덕분에 식당을 열게 되었지만 이번에는 원인 모를 불이 나서 식당이 전소되는 비극을 맞았다. 이때 아들마저 죽는 슬픔을 겪게 되었다. 그는 포기하지 않고 다시 조그만 식당을 열었다.


하지만 미국에 불어닥친 경제 불황과 경영 부실로 문을 닫게 되었다. 환갑이 넘은 나이였다. 하는 사업마다 망했다는 절망감과 아들을 잃은 충격으로 그는 정신병까지 앓게 되었고, 결국 사랑하던 아내마저 그를 떠나버렸다. 그의 나이 육십오 세 때였다. 절망과 상처로 괴로워하던 어느 날 아침, 어디선가 들려오는 노래 소리에 끌려 그가 가게 된 곳은 조그만 교회 예배당이었다. 그 예배당 앞에는 한 미친 여자가 앉아 너무나 평화롭게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너 근심 걱정 말아라 주 너를 지키리 주 날개 밑에 거하라 주 너를 지키리
어려워 낙심될 때에 주 너를 지키리 위험한 일을 당할 때 주 너를 지키리
너 쓸 것 미리 아시고 주 너를 지키리 구하는 것을 주시며 주 너를 지키리
어려운 시험 당해도 주 너를 지키리 구주의 품에 거하라 주 너를 지키리
주 너를 지키리 아무 때나 어디서나 주 너를 지키리 늘 지켜주시리

그는 펑펑 울면서 “주님, 이곳에도 계시는군요. 미친 여자가 있는 이곳에도 주님은 계시는군요. 제가 평생 예수님 없이 돈만 벌려다가 이렇게 되었습니다. 저를 불쌍히 여기사 용서해주십시오” 라고 기도했고, 기적처럼 정신병이 말끔히 나았다. 진실한 크리스천으로 돌아오게 된 그는 기도하던 중 다시 닭튀김을 만들어 팔기 시작했다.


그리고, 칠십 넷이 되던 해에는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여러 곳에 600여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열며 성공하게 되었다. 그럼에도 자신보다 더 회사 경영을 잘 할 것이라 여겨지는 사람에게 회사를 넘기고 본인은 자문과 홍보하는 역할만 맡기로 하면서 더욱 존경받게 되었다. 그렇게 번 돈으로 그는 가난한 사람들을 도왔고, 복음을 전하는 선교비로 많은 부분을 사용했다. 


그리고 미국과 캐나다를 돌아다니며 예수님을 증거하는 삶을 살았다. 그는 만나는 사람들에게 늘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시 50:15)라는 말씀을 전했다. 우리는 지금도 하얀 양복을 입은 하얀 수염의 이 할아버지를 KFC 체인점에서 만날 수 있다. 그는 KFC의 창업자 커넬 할랜드 샌더스 옹으로,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다.

당신은 지금 너무 힘이 들지 모르겠다. 너무 지쳐 있을지도 모르겠다. 너무 지친 나머지 분노를 느끼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홀로 이겨내야 한다는 고통으로 가슴에 통증을 느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 당신의 칠흑같이 어두운 절망을 아시고, 당신의 부르짖음에 멈춰 서시는 분이 계심을 알아야 한다.

당신과 당신의 절망을 부르시는 이가 있다. 그분은 절망의 어두움을 깨뜨리실 희망의 빛이시다. 빛 되신 주 예수님께 바디매오처럼 부르짖을 때 그 희망의 빛을 보게 될 것이다. 시편 57:1절 "하나님이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 영혼이 주께로 피하되 주의 날개 그늘 아래에서 이 재앙들이 지나기까지 피하리이다." 


반드시 내가 너를 축복하리라
하나님은 실수하지 않으신다네
심금을 울리는 찬송가 CCM 모음
https://youtu.be/5oVH2SCxVnA

예수님만을더욱사랑-어노인팅
https://youtu.be/xVg124LZz60

눈물로 대신한 마음 - 시와 그림
https://youtu.be/THWOyaYMuGM

세상이 당신을 모른다 하여도 - 예수전도단
https://youtu.be/EvUWRj7d0Ck

♤ 나는 이루어가리 by 김대환 ♤
https://youtu.be/ROMjZFdlBiM

할렐루야~! 주님께 영광~!!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이희 | 작성시간 20.02.29 아멘~할렐루야!!
    나와 동행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 작성자이순종목사 | 작성시간 20.02.29 언제나 어느 때나 나와 함께 하신 주님이 계시기에 난 행복 함으로 나아갑니다
    주님께 영광!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김종숙 | 작성시간 20.03.01 너그럽고 인자한 할배가 이런 사연이
    있는 분인교~ 대단합니다
    포기하지 않으시는 주님과
    오뚝이 처럼 일어나는 샌더스옹
    존경스럽습니다
  • 작성자나주현 | 작성시간 20.03.01 아멘~!
    주안에서 승리가 참승리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