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일단 배양은 성공한거 같습니다.

작성자뉴케어|작성시간26.06.09|조회수17 목록 댓글 2

아기스코비는 만들어졌습니다.(아기스코비와 엄마스코비 둘다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다만 냄새가 전에 수제식초 실패하기 직전과 비슷해서
콤부차를 마셔본적이 없어서 맛으로 성공했는지 분간할수가 없네요.
일단 스코비를 위해 다시 새로 배양하고
만들어진 콤부차는 2차배양 하려고 합니다.
조언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정은 | 작성시간 26.06.10 축하드립니다.
    잘하셨어요.

    군내나는 요상한 맛이 나요.
    차에 따라 다르긴하고
    또 기간에 따라 맛이 계속 변하므로 맛을 단정하기는 어렵지만

    단맛이 다 사라지고
    콤부차 용액양이 점점 줄어드려는 시점에서 부터는 곰삭은 맛이 나더군요.

    티벳버섯도 달짝한 우유 맛을 완전히 무맛에서 점점 탄산맛 신맛이다가 군내나는 효모균맛이 점점 가미되는거 처럼요.
  • 작성자푼수댁 | 작성시간 26.06.10 색상이 너무 이뽀요 신상 칵테일 색이랄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