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상상로스쿨

[상상로스쿨] 로스쿨 입시 완벽정리! Chapter 12 로스쿨 Q&A ②

작성자상상로스쿨|작성시간23.11.22|조회수91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수험생을 위한 가치 있는 상상,

상상로스쿨입니다.

 

 

2025학년도 로스쿨 입시를 준비하시는

입시생 여러분들을 위한

로스쿨 입시의 A to Z, 로스쿨 완벽정리!

 

11월 한달간 로스쿨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공부법, 고득점 방법을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Chapter 12. LEET Q&A ②

 


 

"학부시절에 스펙을 준비하는 방법이 뭐야?"

 

 

전체적인 학교생활을 관통하여 내가 왜 법조인이 되고자 하는지를 설명할 만한 어떤 연결고리가 있다면 활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법 관련 토론 활동, 형사 법정 모니터링 등 해당 활동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활용할 수 있으며, 이런 활동은 내가 왜 법조인이 되고 싶은지 왜 로스쿨을 지원하는지를 설명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

 

 

법과 관련된 연결고리가 부족하더라도 괜찮습니다.

예로 상상로스쿨 캠퍼스 수강생 중 역사학을 전공한 학생의 경우, 해당 학생이 가장 좋아했던 분야는 중국사였고 중국어에도 흥미를 붙여 중국어 최고 등급인 HSK 6급을 취득하였습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중국 민법전을 번역하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활동을 활용 하여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좋은 재료로 사용하였고, 현재 로스쿨에 진학하였습니다.

 

이처럼 법과 무관한 전공을 가지고 있지만, 해당 전공을 살려 법과 연관 지은 활동을 통해 유의미한 성과 를 이룰 수 있습니다.

 


 

 

"정량/정성적 요소 중 뭐가 더 중요한거야?"

 

 

대학별 선발요소에 대한 부분은 상이합니다. 하지만, 정량적 요소를 베이스로 정성적 요소를 가미하고 있습니다.

 

정성적 요소라 말하는 ‘스펙’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전적대학 생활과 대내외 활동 등에 대한 이력들을 말하 지만, 정략적 요소인 LEET 성적, 공인영어 성적, 학점 등 수치화된 점수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원서 지 원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LEET 성적 등 정량적 요소 점수에 따라 지원하는 로스쿨의 급간이 정해집니다.

고고익선. LEET 성적과 학점, 공인영어성적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습니다. 또한, 정성적 요소에서 중요한 입시과정은 POST-LEET.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말합니다.

 

 

POST-LEET는 LEET 시험 이후에 진행하며, 정량적 요소가 부족하다면 글솜씨, 언변을 통하여 정량적 요 소의 부족한 면을 채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로스쿨 입시 경향은 정량적 요소(LEET 시험) 반영 비율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LEET 시험 준비를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 얻어야 유리합니다.

 


 

"그럼 어떤 강의를 듣는게 도움이 되는거야?"

 

 

이번 포스팅이 수험생분들에게 도움이 됐길 바라며,

항상 수험생 여러분의 합격을 응원하겠습니다!

 

[종합반] LEET PL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