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소설 재료

[스크랩] 인생과 시간

작성자김기호|작성시간26.06.23|조회수0 목록 댓글 0

인생과 시간

시간은 모든 원료와 같은 것이다.

시간이 있으면 모든 것이 가능해지고,

시간이 없으면 모든 것이 또 불가능해진다.

사람은 누구나 하루 24시간을 산다.

시간의 세계에서는 천재라고 해서

1분 1초 더 받는 것도 아니고,

바보라고 해서 덜 받는 것도 아니다.

또한 미래의 시간을 앞당겨서 쓸 수도 없다.

단지 지나가는 시간만을 쓸 수 있을 뿐이다.

사람은 누구나

하루 24시간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건강과 즐거움,기쁨과 만족,

행과 불행을 맛보게 되어있다.

이 시간을 가장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것

그 안에 인생의 축복이 숨 쉬고 있기 때문이다.

시간은 모래시계의 모래처럼

끊임없이 빠져나가는 것이다.

그러다 언젠가는 마지막 모래알이

떨어지는 것처럼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 온다.

그 마지막 날이 오면 어떻게 살겠는가?

살 날이 딱 하루밖에 남지 않았다면

무엇을 하겠는가?

우리가 사는 하루하루는

그 마지막 날처럼 소중하다.

그리고 하루하루를 마지막 날처럼

의미 있게 잘 사는게 인생을 잘 사는 것이다.

인생이란 하루하루가 모여서 된 것이니까.

어제가 만기가 지난 수표라면

내일은 약속어음이며,

오늘은 손에 든 현금이다.

그러므로 오늘 하루하루를

우리는 현명하게 써야 하지 않겠는가?

시간이란 없다.

있는 것은 한 순간뿐이다.

그리고 그 순간엔 우리의 모든 생활이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 순간에 모든 것을 발휘해야 한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아이러브사커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