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삶이야기】

공존의 이유

작성자강화소년|작성시간26.06.08|조회수14 목록 댓글 0

깊이 사귀지 마세

작별이 잦은 우리의 생애 가벼울 정도로 사귀세
악수가 서로 짐이 되면 작별을 하세
어려운 말로 이야기하지 않기로 하세
이것은 비밀일세라든지 같은 말들은 하지 않기로 하세
내가 너를 생각하는 깊이를 보일수가 없기 때문에 

내가 어디메쯤 간다는 것을 보일 수가 없기 때문에 

작별이 올때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사귀세 

작별을 하며 작별을 하며 사세
작별이 오면 잊어버릴수 있을 정도로 악수를 하세.

-  조병화 [시집] 《당신이 그리운 건 내게서 조금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2(P)
중에서 -

* 사람과 사람 사이엔 적당한 간격이 필요해요. 

변족하게 모난 서로에게 다치지 않으면서도 

온기는 충분히 나눌수 있는 그런 거리 말예요 

혹여 누군가 작별을 말하거든 그 마음도 존중해주었으면 해요. 

그건 인연의 끝을 알리는게 아니라 

적당한 마음의 거리를 찾으려는 거니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