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국내언론이 명문구단이라고 하는 중난 코디언 FC

작성자오대장|작성시간19.12.06|조회수865 목록 댓글 2

냉가슴님께서 카페에도 올려주신 http://cafe.daum.net/sodrktma/J5Ta/905 이 기사에 나오는 "중난 코디언 FC"


올해 처음 성인팀(내년부터 중국 전체 축구카테고리중 5부리그급인 장쑤성 리그에 참가 예정)을 만들었는데 무슨 명문 구단인지 하면서 좀 검색해 봤습니다.


이 Zhongnan Kediyuan Football Club 은 중국에 요즘 많이 생기고 있는 장쑤성의 인구 100만정도인 소도시 하이먼시에 위치한 청소년축구센타 입니다. 한국으로 치면 지자체의 세금이 투입되어 운영되는 용인축구센타와 비슷한 형태라고 보면 될듯 합니다.


이 축구센타의 역사를 쭉 보니 재밌습니다.


Zhongnan Kediyuan Football Club은 2011년 5월 21일 설립되었으며 Haimen Shulipo Footwear Co., Ltd.와 Haimen Education and Sports Bureau가 "좋은 사람들이 행하고, 좋은 책을 읽고, 좋은 축구를하는" 모토의 교육적 개념을 가지고 Haimen시 당위원회와 시정부 및 Haimen 교육국 및 스포츠국의 지원을 받아 공동 설립했습니다.

2017 년 중국 500 대 기업중 118위인 Zhongnan Holding Group이 공식적으로 주주로 참가했습니다.


이 클럽이 하이먼시에서는 중국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캠퍼스축구(학교축구)의 전초기지라고 보면 됩니다. 현재 중국은 중학교(고등학교까진가??)까지 축구가 의무교육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국은 대입에 체력장같은 시험이 있는데 축구전공자들은 이 시험을 면제해 주는 정책도 펴고 있습니다.

이 클럽에 소속된 지도자 선생님들이 학교를 방문하거나 학교에서 이 클럽을 방문해 수업을 합니다.


2019 년 7 월, 클럽은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프로축구팀(제가 볼때는 세미프로팀이라고 봐야 할듯 합니다.)이 공식적으로 완성되었으며 클럽은 이전 청소년 훈련 클럽에서 강력한 청소년 훈련 강도를 가진 프로축구클럽으로 전환한다고 합니다.

청소년 축구클럽을 만든지 8년만에 드디어 성인팀을 만든겁니다.


올 여름에 구성된 첫 성인팀은 8월에 1달 동안 평창에서 전지훈련을 했었네요.

전 국가대표 김도근씨가 총감독으로 있고 코치진 35명에 전체 선수들은 260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Zhongnan Kediyuan Football Club은 2020 년 장쑤성 풋볼 협회 챔피언스 리그 참가를 시작으로 내년 장쑤성리그에서 승격해서 2021 년 중국 풋볼 챔피언스 리그를 참가하고 2023 년에는 더 높은 수준의 중국축구리그(프로리그)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유소년 축구센타부터 시작해 프로팀으로 올라온 팀은 중국의 상하이 상강의 선례가 있습니다.


축구팀적으로서는 이런 목표를 가지고 진행하면서 기반 시설을 5년안에 구축한다고 합니다.

기반시설 구축은 Zhongnan Holding Group 이 투자 하는 겁니다. 여기부터는 지자체 비용, 나라돈이 아닙니다.


Zhongnan Kediyuan Football Club base 프로젝트


총 65,000 평방 미터의 건축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거의 10,000 명을 수용 할 수있는 프로 풋볼 경기장, 높은 수준의 새로운 산업 스포츠 테마 호텔 및 풍부한 축구를 포함하는 종합적인 다기능 풋볼 클럽입니다.

완벽한 하드웨어 시설을 갖춘 관련 상업 시설과 축구 클럽 본관 단지를 건설한다고 합니다.



축구 행사를위한 수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축구 관련 교육, 스포츠 문화 커뮤니케이션, 스포츠 및 과학 및 기술 인재 유치 및 훈련, 주변 산업의 핵심 강점 추진과 같은 기능 및 미션에 통합 된 다각적이고 다차원적인 클럽과 함께 우리는 원래의 기초를 바탕으로 양쯔강 삼각주의 국제 교육 및 훈련, 스포츠 기술, 재활 물리 치료, 스포츠 서비스, 스포츠 사업, 스포츠 미디어 및 기타 부문의 재배 및 통합을 심화시킬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기존에 “올림픽 스포츠 센터 (Olympic Sports Center)” 와 연계해서 Haimen Football Town Project는 기존 조건(현재 6면의 축구구장)을 기반으로 Haimen Economic Development Zone에 5년안에 설립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기 동그랗게 보이는 게 올림픽 스포츠 센타 입니다.


현재 지자체의 지원을 받아 건설된 클럽의 기존 6면의 축구장은 도시와 주변 사회, 특히 주말과 공휴일에 축구 인구를 위한 모임 장소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국의 이런 축구에 대한 투자를 단지 시진핑의 개인적인 축구사랑으로 취급하는 분들이 국내에는 많지만 중국은 2015년 "중국 축구발전 전략"을 국가정책으로 채택했습니다.


중국은 축구라는 스포츠를 통해 경제성장 기폭제로 삼겠다는 경제 전략의 일환입니다.

중국의 목표는 2025년까지 축구협회 등록선수 인원 5000만명에 축구를 통한 스포츠산업을 연 820조원의 산업으로 키우겠다고 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오대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9.12.06 저긴 규모가 작은 소규모 입니다. ^^
    완다그룹이 다렌에 건설하는 완다스포츠 뉴시티는 규모가 더 어마무시 합니다.

    완다그룹에 따르면 총 9만㎡ 건축면적의 축구기지엔 모두 23개 축구 훈련장이 건설된다. 표준 축구장(12개), 조명축구장(6개), 히팅시스템 잔디구장(2개), 실내구장(2개), 5000석 축구경기장(1개) 등이다. 또 5개동으로 이뤄진 건물엔 세계 일류급 숙소, 훈련센터, 재활치료센터, 컨벤션 등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모두 600명의 축구선수 및 코치를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는 축구기지는 오는 12월 정식 가동된다.

    뒤쪽의 아파트와 함께 건설되고 있습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