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영일氏낙서장

일론 머스크가 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

작성자구영일(九零一)|작성시간26.06.23|조회수0 목록 댓글 0

#공감인용글

2021년 10월, 일론 머스크는 전 직원에게 이메일 한 통을 보냈다. 내용은 단순했다. 자신이 명시적인 지시를 담아 이메일을 보냈을 때, 관리자가 취할 수 있는 행동은 딱 세 가지뿐이라는 것이다.

1. 틀렸다면 반박하라.
2. 불명확하다면 질문하라.
3. 그것도 아니라면 실행하라.

이 세 가지 중 어느 것도 하지 않으면 즉시 사임을 요청받는다.이 이메일은 짧지만 그의 경영 철학을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흥미로운 건 세 번째 항목이 아니라 첫 번째 항목이다. "내가 틀렸을 수도 있다"는 전제를 리더 스스로 문서화해서 공식적으로 배포했다는 점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